기사 메일전송
복지부·진흥원, 연구중심병원 국제협력 위한 북미사절단 파견 - 바이오 US 참석 및 한국-캐나다 보건의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 개최
  • 기사등록 2017-06-22 00:34:04
  • 수정 2017-06-22 00:35:36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연구중심병원의 국제기술사업화 기반조성을 위한 북미사절단을 파견한다.

북미 사절단은 약 20명의 연구중심병원 의·과학분야 연구자로 구성된 선진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샌디에이고) 및 캐나다(온타리오주)를 방문한다.

이번 사절단의 주요일정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BIO 2017에 참석하여 최첨단 바이오산업 트렌드를 알아보고 현지 네트워킹 기회와 한국과 캐나다의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및 관련 기업, 투자자를 초청하여 한국-캐나다 보건의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캐나다 연구기관과의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에 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동시에 연구중심병원을 홍보하고 한국의 우수한 의료수준과 인프라를 홍보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포럼에서는 진흥원과 MaRS Innovation과의 글로벌 협력 파트너쉽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연구중심병원과 MaRS Innvoation 멤버기관이 국제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

한국 연구중심병원과 캐나다 연구기관은 손상된 신경조직의 재생 치료법 개발, 심혈관 질환 및 알츠하이머 치료법 개발 등 난치성 질환 극복을 통해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연구성과물의 사업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중이다.

이번 북미사절단 파견 및 한국-캐나다 보건의료 글로벌 협력 포럼 행사는 진흥원과 MaRS Innovation간 업무협약(MOU, ‘16.12월) 및 캐나다 정부·경제사절단 방한(’17.4월)의 후속조치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지난 4월 BIO KOREA 2017 기간 동안 에릭 월쉬(Eric Walch) 주한 캐나다 대사를 비롯하여 온타리오주 경제사절단 및 주정부가 방한한 가운데 연구중심병원과 MaRS Innovation 멤버기관 연구자간 협력의향서를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연구중심병원 연구자간의 컨소시엄을 통해 캐나다 연구기관과 활발하게 국제협력을 진행하는 등 보다 우수한 연구성과물 창출을 위해 연구중심병원 간 교류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또 이번 연구중심병원 북미사절단 파견을 통해 그간 진흥원 및 연구중심병원과 온타리오주와의 협력을 더욱 유기적으로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그간 국내 10개 연구중심병원이 이룬 우수한 연구 성과와 산·학·연·병 협력네트워크는 세계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북미연구기관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며, “진흥원과 MaRS Innovation은 향후에도 병원을 중심으로 한 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80592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