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페이백으로 공짜 블랙박스 설치”상술, 피해 다발 - 한국바우처소프트(스마트상품권업체) 영업 중단…피해 속출
  • 기사등록 2017-06-20 23:35:08
  • 수정 2017-06-20 23:38:49
기사수정

최근 교통사고 원인규명 등의 목적으로 블랙박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경제적 부담 등으로 인해 구입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부 블랙박스 판매업체들이 특정업체[(주)한국바우처소프트]의 스마트상품권(포인트)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돌려받게 되므로(페이백) 실제로는 공짜로 블랙박스를 구입·설치할 수 있다고 권유하는 상술로 소비자피해를 야기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페이백으로 블랙박스 설치 대금을 충당하기 위해 현금(블랙박스 대금의 20배 상당액)을 ㈜한국바우처소프트에 입금해야 하는데, 해당 업체가 지급능력 부족으로 인해 최근 영업을 중단한 것으로 파악되면서 소비자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블랙박스 판매업체의 권유로 ㈜한국바우처소프트의 스마트상품권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불만은 총 40건(2017.6.1.~6.15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사건 기준)이며, 이 중 12건이 피해구제로 접수됐다.

블랙박스 판매업체인 ㈜MK테크윈, 한빛테크(폐업) 및 ㈜TJ테크는 블랙박스 구입 대금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짜로 블랙박스를 구입할 수 있다”며, 한국바우처소프트의 스마트상품권 서비스 이용을 유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접수된 12건의 피해액은 133만원~548만 3,000원으로 다양하고 금액도 큰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 동 업체의 내부 경영사정을 확인할 수 없는 소비자들이 최근(5.22.)까지도 유사하게 블랙박스를 구입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 추가적인 소비자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한국소비자원은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피해 우려가 있으므로 한국바우처소프트의 스마트상품권 이용을 위해 입금하지 말 것을 당부했으며 해당 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위반 여부 수사를 경찰청 등 관련 기관에 의뢰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는 ▲공짜로 블랙박스를 설치해준다는 상술에 현혹되어 충동적으로 구입하지 말 것 ▲현금을 우선 입금하고 거치기간 경과 후에 페이백을 받는 스마트상품권 이용 시,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해당 업체의 평판과 소비자불만 등을 자세히 파악한 후 신중하게 이용할 것 등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79693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