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6-14 01:43:58
  • 수정 2017-06-14 01:52:56
기사수정

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가 대한의료기기 임상시험연구회,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공동으로 오는 6월 29일(목)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세미나실에서 2017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국산 의료기기의 국내사용 확대를 위한 분석과 제언’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마련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국산 의료기기의 실제적 현안들을 분석하고 의료진의 시각과 산업계의 시각을 교환해 상호이해를 증진시켜 국내 의료기기의 사용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학술대회 첫 번째 세션은 ‘국산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서울대병원 김희찬 교수가 좌장을 맡아 △국산 의료기기 제조자들의 병원에 대한 요구사항[(주)메디아나 강동원 소장]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병원 사용자들의 의견과 병원의 제조자 및 정부에 대한 요구사항(서울대학교병원 오승준 의료기기혁신센터장) △국산 의료기기 사용 확대를 위한 정부의 방향(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박순만 단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병원 내 의료기기 지원사업의 성공과 실패’를 주제로 단국대병원 정필상 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기업에서 사업을 통해 병원에서 지원받은 성공사례[㈜클라리파이] △병원에서 사업을 통한 기업지원의 한계점(서울대학교치과병원 임재관 교수) △의료기기 개발에 있어서 의료현장 needs 반영의 어려움(오스템 임플란트 김명덕 팀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은 패널 토론으로 ‘국산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 모색’을 주제로 서울대병원 김희찬 교수가 사회를 맡아 건설적인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패널 토론에는 의료기기 R&D를 지원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의 3개 부처의 사무관(5급)이 모두 패널로 배석하여 실무적이면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이야기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한다.

3개 부처 사무관이 같은 자리에서 산업계 발전을 위한 토론은 대단히 이례적인 일이며, 최근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도 발 맞춰 나아가고자 하는 의도로 생각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 등록비는 무료이며 사전등록은 2017년 6월 27일(화) 17:30까지 이름, 소속기관, 소속부서, 연락처를 기입 후 (mdctc@yonsei.ac.kr)로 이메일을 발송하면 된다.

현장등록의 경우 학술대회 당일 접수대에서 가능하며 현장등록기간은 2017년 6월 29일(목) 13:30~14:00이다.

문의 :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사무국 연락처 (033)741-170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73722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