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상의 미래를 만나는 장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17’ 개최 - 환자의 희망 실현을 위한 신약개발 혁신 주제로
  • 기사등록 2017-06-14 00:54:16
  • 수정 2017-06-14 00:58:08
기사수정

메디데이터(Medidata, NASDAQ: MDSO)가 지난 13일 여의도 콘래드서울호텔에서 ‘The Next Generation of Architecture of Hope’을 주제로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17’ (Medidata NEXT Korea 2017)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17’에는 제약사, CRO, 대학병원 임상시험센터 등 약 400명의 생명과학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IT기반 차세대 임상시험의 혁신을 논의했다.

또 메디데이터의 선도적 솔루션을 경험하며 생명과학 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 성공사례를 나누는 가운데 신약개발을 앞당겨 환자의 희망 실현을 돕는다는 의미를 함께 되새겼다.
 
3-10.jpg

첫번째 기조연설자로 나선 메디데이터의 공동창업자 겸 대표 글렌 드 브리스(Glen de Vries)는 임상시험에서 콘텐츠 활용 가치와 머신러닝, 인공지능(AI) 등 선도적인 IT기술의 융합이 미래 의료분야에 가져올 변화를 소개하며, 이에 따른 메디데이터의 환자중심적 비전과 글로벌 신약개발 활용사례를 소개했다.

두번째로 발표에 나선 정광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통번역봉사단장은 자신의 임상시험 참여경험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이 환자에게 줄 수 있는 희망의 의미를 전달했다.

세번째 연설자인 메디데이터 데이터 분석 총괄 앤드류 카셀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구진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돕고, 임상시험 환경을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드림씨아이에스(DreamCIS), LSK 글로벌파마서비스, 서울아산병원 등 메디데이터 솔루션을 사용 중인 제약사 및 기관들의 성공사례 발표와 패널토론이 이어졌다.

글렌 드 브리스 메디데이터 공동창업자 겸 대표는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연구의 혁신이 필요한 궁극적인 이유는 더 나은 삶에 대한 환자들의 희망 실현에 있다”며, “임상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콘텐츠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바람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임상시험의 핵심국으로 자리잡은 한국의 임상 기술이 메디데이터의 첨단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인정받는 동시에 환자중심의 임상시험 환경을 구축하기 바란다” 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73692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