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체계적 실무 교육 스타트 - 진흥원·인력개발원 ‘한방 병·의원 글로벌헬스케어 기본 과정’ 개설
  • 기사등록 2017-05-17 16:15:13
  • 수정 2017-05-17 16:16:11
기사수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과 공동으로 한방 병의원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방 병·의원 글로벌헬스케어 기본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진흥원이 수행하고 있는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방 병의원 경영진 및 실무자의 글로벌헬스케어 기본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방 병·의원 글로벌헬스케어 기본 과정’은 6월 10일 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에 운영되며, 교육참여자는 총 16시간의 교육을 무료로 받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지원사업 소개 △해외 글로벌헬스케어 시장의 변화 △한의약 외국인환자유치 비전의 이해 △외국인환자유치 프로세스의 이해 및 단계별 준비사항 △국가별 외국인환자 리스크 관리 및 의료커뮤니케이션 △상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과 사례 △상품개발 실습을 주 내용으로 하며, 한방 병의원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또 교육은 서울 선릉역 한국기술센터 9층에 소재하고 있는 보건산업인재양성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hie.kohi.or.kr)에서 할 수 있다.

진흥원 글로벌센터 김수웅 센터장은 “한방 병의원의 유치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유치 역량 부족으로 외국인환자 유치성과가 저조하거나, 사업을 중단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이 많다”며, “앞으로도 단계별 교육, 맞춤형 컨설팅, 특화프로그램 육성 등 한방 병의원의 글로벌헬스케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진흥원은 6월부터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맞춤형 컨설팅사업을 지원한다.

컨설팅 지원이 필요한 기관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컨설팅을 위해 이번 교육과정이 도움이 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50053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 numChk++; }else{ numChk = 0; } }; var timer = setInterval(autoRolling,3000); })(jQuery)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