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2017춘계학술대회 5대 특징 ‘눈길’ - 3개 학술단체 공동 개최, 유럽알레르기학회와 연자 교환 프로그램 통해 진…
  • 기사등록 2017-05-30 09:03:22
기사수정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이사장 조상헌, 서울대병원)가 5월 11일(수)부터 13일(토)까지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입구.jpg

‘알레르기질환의 환경과 유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의 대표적인 특징은 5가지.

우선 3개 학술단체[KAAACI-WPAS (West Pacific Allergy Symposium)-INTERASMA]가 공동개최하는 국제학술대회로 진행됐다.

실제 21개 국가에서 약 700명(외국인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또 기존과 다르게 학술대회 기간을 하루 더 연장하여 4일 동안 진행했다.

이와 함께 ‘2017 제1회 서울 알레르기 포럼 (2017 Seoul Allergy Forum)’으로 진행하며, 우리나라를 포함한 해외의 알레르기질환 예방 관리 사업을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조상헌 이사장은 “이같은 포럼은 2016년 춘계학술대회 때 공포되었던 ‘비전선포’에서 전략방향의 하나인 ‘학회 사업 확대 및 강화’의 전략과제인 ‘대정부 및 대국민 홍보활동 강화’의 일환으로 준비된 자리이다”고 설명했다.
 
학회장3.jpg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유럽알레르기학회(European Academy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와의 연자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이는 매년 양 학회의 학술대회 때마다 주제에 합당한 연자를 서로 간에 보내주기로 협약한 데 따른 것이다.

조상헌 이사장은 “관련하여 아시아지역에서 다양한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 유럽알레르기학회는 물론 미국 등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임원들3.jpg

이와 함께 이번 학술대회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천식의 다양성과 중증 아토피피부염의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다루는 시간도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Pros and Cons’에서 ▲비부동염(축농증)에 대한 약물치료와 수술에 대한 찬반 토론 ▲소아아토피피부염 1995년 20%에서 최근 35%로 증가한 부분이 실제 수치인지에 대한 찬반 토론 등이 진행돼 높은 참여와 관심을 모았다.
 
포스터.jpg

이외에도 그동안의 연구 업적 결과를 대변하는 약 200편의 초록이 접수되어 각종 구연(72편)과 포스터발표(130편)도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45960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