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슬관절학회 제35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5-12 00:23:24
  • 수정 2017-05-12 00:26:01
기사수정

대한슬관절학회(회장 빈성일)가 오는 12일(금)~13일(토)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제35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많은 초록이 접수되었으며, 수준 높은 연제들이 구연과 포스터로 발표된다.

구연 강의의 경우 각 연제에 대한 충분한 토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구연과 토의가 동반된 E-poster 발표를 여러 스테이션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빈성일 회장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보다 충분한 토의와 심도 깊은 토론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명한 해외 초정 연자들의 특별 강연은 회원들에게 최신지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특별한 행사의 하나로 프랑스 관절경학회(SFA)의 Traveling Fellow 및 Godfather들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이는 지난해 대한슬관절학회와 프랑스관절경학회간 Traveling Fellow를 교환하는 제도를 시작한 결과물의 하나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에는 대한슬관절학회에서 프랑스를 방문했고, 올해는 2년차로 프랑스의 유능한 슬관절의사들이 한국의 병원을 2주간 방문하여 서로간의 관심사를 토론하고 슬관절 학술대회에서 프랑스의 최근 학술적 동향을 발표한다.

빈성일 회장은 “우수한 연제가 가능한 많이 발표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알차게 준비하고 기획한 2017년 대한슬관절학회 제35차 정기학술대회에 회원분들을 기쁜 마음으로 초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슬관절학회는 회원수가 약 1,200명에 달하는 정형외과 분과학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분과학회로 성장했고, 세계적 수준의 학문적 업적과 위상을 이루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45162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