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촌 체험·여행 즐기고 상품권도 받고 - 농식품부, 모바일 농촌여행 스탬프투어 확대 운영
  • 기사등록 2017-05-21 00:48:12
  • 수정 2017-05-21 01:48:32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지난 2016년도에 이어 올해도 ‘모바일 농촌여행 스탬프투어’를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농촌여행 스탬프투어’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촌체험휴양마을/관광농원/6차 산업 인증기업을 방문하여 체험활동을 하고, QR코드 인증을 통하여 스탬프를 찍으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농촌여행도 하고, 체험도 즐기고, 스탬프도 모으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그야말로 1석 4조의 농촌여행 체험 프로그램이다.

도시민의 농촌여행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하여 올해에는 운영 대상을 농촌체험휴양마을 뿐 아니라, 6차 산업 인증기업과 우수관광농원으로 넓히고, 운영 개소수도 50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도시민의 여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주변경관과 다양하고 우수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마을/기업/농원(이하, 마을 등)을 우선 선정했고, 선정된 각 마을 등으로부터 스탬프투어 참여 신청서를 접수받아 최종 운영대상 50곳을 확정하여 발표했다.

‘모바일 농촌여행 스탬프투어’는 봄 여행주간(4.29∼5.14)인 4월 29일부터 운영에 들어갔으며, 봄 여행주간에는 스탬프를 모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금액(5천원)을 2배로 확대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농촌여행’ 앱(App)은 각 통신사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또 매월 추첨을 통하여 재미있고 감동있는 여행 후기, 활동체험사진 등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연말에는 체험왕, 후기왕, 베스트 포토제닉을 선정하여 다양한 부상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농식품부 이재욱 농촌정책국장은 “모바일을 활용한 농촌여행 스탬프투어가 우리 농촌관광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 도시민 등 각계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보다 알찬 내용의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39971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