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캠퍼스 ‘벚꽃 엔딩’ 맞는 지친 학생들에 휴식 줄 힐링 아이템은? - 휴식시간에 비타민 점안액 및 쿨링시트 등 다양한 힐링 아이템 활용시 집중…
  • 기사등록 2017-04-23 02:13:24
  • 수정 2017-04-23 02:20:14
기사수정

봄 향기가 가득한 시즌이다. 따뜻한 날씨에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반면, 대학가의 벚꽃시즌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곧 있을 중간고사와 취업 준비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밤을 새우기 일쑤다. 장시간 긴장된 자세로 앉아있으면 눈, 다리 등에 피로가 몰려오기 쉽고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실내에 오래 있으면서 두통과 어지러움도 쉽게 생긴다.

이럴 때는 휴식을 통해 집중력과 효율성을 높이고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게 좋다. 시험을 앞두고 지친 몸에 꽃구경만큼 힐링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알아봤다.

◆밤낮 없는 공부로 지친 눈에 비타민 점안액으로 힐링을!
2-19.jpg

매년 중간·기말고사 시즌에는 대학교 도서관의 불빛이 24시간 환하게 켜져 있다. 그만큼 밤낮 구분 없이 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처럼 책과 노트북에 집중해 한 곳을 장시간 바라보면 눈이 건조해지고 뻑뻑해지는 등 눈 피로감이 상승한다. 이 같은 증상이 지속될 경우 충혈, 각막의 미세손상, 안구 건조증 등 눈 건강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눈 사용이 많은 시험기간에는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박여 눈물샘을 자극하고, 눈 주위를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주는 마사지를 통해 눈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평소 피로해진 눈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비타민 성분이 함유된 점안액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CJ라이온의 ‘아이미루 40EX’는 눈에 좋은 비타민A 성분이 함유하고 있으며, 건조해진 눈을 촉촉하게 해주고 눈 피로감을 줄여줘 시험기간 ‘필수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스트레스로 참기 힘든 각종 통증…속효성 진통제로 빠르게 회복을
2-18.jpg

최근 학점 관리보다 더 중요한 이슈가 바로 취업이다. 특히 4월은 시험준비와 상반기 공채 시즌이 맞물려 있어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2배로 늘어나는 때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불릴 만큼 몸과 마음에 크고 작은 질환을 야기한다. 가볍게 넘기기보다는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레스를 방치할 경우 만성피로, 두통, 불면증, 생리통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 역시 틈틈이 바람을 쐬거나 스트레칭으로 기분전환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간혹 증상이 지속되거나 두통이 극심할 때는 무작정 참기보다는 빠르게 진통을 완화해주는 진통제를 복용할 것을 권한다.

‘버퍼린 레이디정’은 이부프로펜(Ibuprofen)과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의 복합성분으로 말초신경과 중추신경에 동시에 작용해, 빠르고 높은 진통효과를 보이며 위장에 부담도 줄여 정상적인 일상 생활의 유지에 도움을 준다.

◆장시간 한자세로 앉아 붓거나 피로한 다리에 쿨링시트로 시원하게 회복
2-17.jpg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발과 종아리 등 다리가 붓거나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잠시 일어나서 자세를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휴식시간을 갖고 가벼운 산책이나 다리 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또 간편하게 다리에 붙이는 방법으로 시원한 마사지 효과를 주는 쿨링시트 제품을 추천한다.

CJ라이온 ‘휴족시간’은 지치고 부은 발과 다리에 시원하게 풀어주는 쿨링시트로 시트에 흡수된 수분이 냉각 효과를 발휘해 다리에 즉각적인 시원함을 선사한다. 5가지 허브 성분이 포함되어 편안하게 다리의 피로를 줄여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28812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