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최성호 회장, 의사들 ‘정치세력화’ 강조 - 춘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5-07 19:13:47
  • 수정 2017-05-07 19:13:55
기사수정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최성호 회장이 의사들의 ‘정치세력화’를 강조하고 나섰다.

취임 당시부터 의사들의 정치세력화를 강조한 최 회장은 지난 4월 1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 중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정부와 국회에 의료계의 제대로 된 목소리를 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회장.jpg

최 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대표적 성과로 ▲지난해 5월 의사 행정처분 공소시효법이 마련되면서 리베이트 쌍벌제와 관련해 5년의 시효를 인정해 법적인 안정성을 구축했다는 점 ▲7월 만성질환관리제도 시범사업 시작 ▲초음파 급여화 결정 ▲내시경 소독수가 책정 내시경 소독수가 ▲노인독감 예방주사 수가 급여 등재 등을 제시했다.

최 회장은 “비록 국회에서 그동안 의료계가 반대하던 ‘설명의무법’이 통과됐지만, 내과의 적극적인 의견피력으로 진정내시경 시 환자에게 동의서를 받아야 하는 불필요한 반복규제는 제외했고 처치와 진단도 의무화에서 제외됐다”며, “이런 결과를 통해 우리는 다시금 의사들이 소신진료를 하기 위해서는 국회와 소통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 “정부의 정책도 국회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의사들이 적극적으로 정당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고, 각 당내 경선에서 보건의료직역 단체 중 의사들이 가장 많이 참여했다는 것을 각 정당에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12만 여명의 의사 중 약 10만 명이라도 대선과정에 참석하면 지금보다 더 각 정당에서 높은 관심을 두고 의료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향후 의료계에 맞는 정책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선제적으로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

최 회장은 “지속적인 정치세력화를 통해 남은 임기 동안 당뇨병, 만성질환 상담료 신설, 내시경 수가 현실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학회장2.jpg

한편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지난 4월 1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약 350명 이상이 등록한 가운데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26834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