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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의약품 광고 가이드라인 설명회’개최

임재관기자 입력 2017-04-19 16:16:21 글자크게하기글자작게하기[이전기사보기] 방사선 폐렴 치료 천연물 치료제 후보물질 개발[다음기사보기]IMS Health, 한국 제약 시장 향후 5년간 4%대 성장 전망 프린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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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가 오는 2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의약품 제조·수입업체를 대상으로 ‘의약품 광고 가이드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의약품 광고 가이드라인 및 전문의약품 정보제공 가이드라인 설명 ▲광고심의 관련 사례 공유 ▲질의·응답 등이다.

의약전문가 추천 광고, 비방광고 등 19개 분야로 나누어 광고시 준수사항을 설명하고 의·약사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전문 의약품의 정보제공 방법에 대한 세부기준을 안내한다.

식약처는 지난 2월 의약품 광고수단 다변화 등 광고환경 변화에 따른 의약품 광고 시 준수사항을 안내하고, 의·약사 등 전문가에게 전문의약품 정보제공 범위 확대를 통한 안전한 의약품 사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의약품 광고 및 전문의약품 정보제공 가이드라인’을 발간한 바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의약품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소비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의약품 사용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의약품 광고제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약품 광고 및 전문의약품 정보제공 가이드라인’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법령·자료→ 지침·가이드라인·해설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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