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화약품, 제 2회 ‘윤도준 의학상’ 고대안암병원 이민수 교수 선정
  • 기사등록 2017-04-11 23:43:31
  • 수정 2017-04-11 23:45:08
기사수정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정한용)가 공동제정한 제2회 ‘윤도준 의학상’의 수상자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민수 교수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4월 13일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이민수 교수가 정신의학 분야의 유전학적 연구와 한국형 우울척도개발 등의 우울증 연구에 관한 많은 업적을 남긴 점과 세계생물정신의학회 임원, 환태평양 정신의학회 이사장, 세계정신의학회 동아시아 zone17 대표 역임 등을 통해 대한민국 신경정신의학회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여 이번 ‘윤도준 의학상’의 수상자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이민수 교수는 “대한민국 신경정신의학계의 발전과 국민정신건강 증진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주신 상인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 정신의학 분야의 성과 증대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수 교수는 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우울증센터 센터장 등을 겸임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주임교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및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은 국내의 정신건강 관련 학문의 발전과 연구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함께 ‘윤도준 의학상’을 제정했다.

윤도준 회장은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과장, 신경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한국제약협회 부이사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학술부장, 대한생물정신의학회 총무이사, 대한정신분열병학회 총무이사, 대한정신약물학회 이사장을 역임한바 있다.

현재는 서울상공회의소 부회장, 국제신경정신약물학회(CINP) Fellow, 대한정신약물학회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19218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