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우 박보검, 보건복지부 ‘괜찮니 에어키스 캠페인’ 동참
  • 기사등록 2017-03-24 00:51:31
  • 수정 2017-03-24 00:55:07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창형)는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에 최근 배우 박보검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3-15.jpg

배우 박보검은 류준열의 에어키스에 답하면서 “우리 주변에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께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 인사를 건네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따듯한 말 한 마디가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며, “이 영상을 보고 계신 모든 분들께” 에어키스를 보내며, ‘미담부자’라는 별명에 걸맞게 생명존중 캠페인에 동참했다.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은 주변인에 대한 관심과 표현이 곧 자살예방의 시작이라는 취지로 지난해 8월부터 진행됐다.

지난 7개월간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대학교수, 의사, 연예인, 스포츠인 등 각계각층에서 85명의 인사가 참여했다.

박보검 외에도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방송인 유재석씨의 참여(3월 2일)는 공중파 뉴스에서도 소개되며 중장년층에게 “괜찮니?”라는 안부 한 마디의 힘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 영상 촬영 당일(2016년 10월 13일) 임신소식이 전해지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던 가수 백지영씨는 “생명의 탄생을 예고하는 임신소식을 전하는 날 생명을 살리는 에어키스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이 진행될수록 네티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배우 류준열의 에어키스 동영상은(2월23일 게재) 도달수가 약 13만회에 달하며, 페이스북 “좋아요” 1,857회 및 공유 376회(3월22일 기준), 인스타그램, 팬 카페 및 동영상 위주의 커뮤니티를 통해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다.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후배와 선배가 서로 챙기는 모습이 보기 좋다(김진O)”, “나도 안부전화 한 통 해야겠다(오동O)”, “감동적이다(이준O)”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따듯한 생명의 숨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에어키스 (Air Kiss)’ 캠페인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pckorea129), 네이버 TV캐스트(http://tv.naver.com/spckorea), 괜찮니.com(http://괜찮니.com)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02842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