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년 고령친화산업체 지원 사업 공고 - 고령친화산업체 전주기적 맞춤형 지원 사업 실시
  • 기사등록 2017-03-20 20:32:56
  • 수정 2017-03-20 20:34:14
기사수정

고령친화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산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 단계부터 제품 제작 지원과 판로 개척까지 폭 넓은 지원을 통해 시장 활력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개발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2017년 고령친화산업체 지원 사업’이 시작된다.

지원 분야는 국내 산업체를 대상으로 고령친화제품 개발의 단계별 사업추진에 필요한 △산업체 단계별 지원 △판로 개척 지원 △해외시장 개척 지원 등이다.
지원마감은 오는 3월 23일(목)까지 이메일 접수를 받는다.

올해 사업은 업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우수한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산업체 단계별 지원’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업체 단계별 지원=1단계 지원에서 산업체별 애로사항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 후, 결과에 따라 2단계 지원 산업체를 선정하여 고령친화제품 디자인 개발 지원과 품질개선 지원을 수행한다.

▲판로 개척 지원=고령친화제품 산업체가 시장 진출에 필요한 ‘해외 인증 획득 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수행한다.

▲해외시장 개척 지원=국내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출 상담회 참가 지원’ 과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을 수행한다.

진흥원은 지난 2014년부터 ‘고령친화제품 개발 산업체 지원’을 통해 제품 개발에서 해외 진출까지 3년간 40여개 업체를 지원했으며, 다양한 유망 제품 개발과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지난 ‘2016년 고령친화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사업’에서는 미국 Medtrade 박람회에 6개사가 참가해 상담 74건, 계약예상액 991천불을 달성했다.

‘고령친화제품 개발 지원 사업’에서는 사업 14개 제조업체 지원을 통해 제품의 디자인 개선, 불량률 감소, 매출액 증가 등의 효과를 거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고령친화제품 산업체의 애로사항을 단계별로 해결하고 유망 전략품목에 대한 지원을 통해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 사업에 대한 접수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khidi.or.kr/esenio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000957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