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북대병원 동물실험 국제인증기관 현판 및 개소
  • 기사등록 2017-03-20 20:13:34
  • 수정 2017-03-20 20:14:57
기사수정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이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 국제인증기관 현판제막식과 동물실험 유효성평가센터 개소식을 갖고 연구 활동을 본격화했다.

전북대병원은 동물실험이 윤리를 비롯해 전 실험과정에 걸쳐서 국제적 기준이 강화되고 있는 동향에 발맞춰 지난해 말 AAALAC로부터 동물시설 및 실험동물관리프로그램에 대한 완전인증(Full Accreditation)을 획득한 바 있다.

AAALAC는 자발적인 평가 및 인증 프로그램을 통하여 과학 분야에서 동물의 인도적인 취급을 장려하는 최고의 국제기관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전북대병원은 동물실험결과에 대해 국제적인 신뢰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북대병원은 이에 따라 국제적 동물실험실로 자리를 공고히 하고 동물실험실에서 실험을 수행하는 연구자를 비롯해 타기관의 동물실 활용기반 유효성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유효성평가센터를 개소했다.

동물실험 국제인증에 이은 동물실험 유효성평가센터 개소는 실험 동물관리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연구자에게 최고 수준의 연구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현판제막식 및 개소식은 지난 16일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개최됐으며, 강명재 병원장을 비롯해 박성광 의생명연구원장, 채한정 유효성평가센터장 등 관계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 행사 후에는 산학연관 관계자와 실험동물교육에 참가하는 연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 동물시험연구정보공유와 교류의 장을 위한 심포지엄도 개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00084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