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복지부 방문규 차관, 한방병원 시설 안전점검 및 한의약 정책현장 방문
  • 기사등록 2017-03-17 15:12:39
  • 수정 2017-03-17 15:13:26
기사수정

방문규 보건복지부 차관이 17일 경희대한방병원을 방문해 환자 안전관리와 시설안전을 확인하고 의-한(醫-韓)협진 활성화 시범사업 및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시범사업 등 한의약 주요정책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시설 안전점검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2.6~3.30)’의 일환으로 인력·시설기준 준수여부 등 의료법상 환자안전관리 여부와 건축, 소방, 전기, 가스 등 시설 안전을 확인하고 있다.

지난 2016년 7월 15일부터 시행중인 의-한 협진 시범사업은 동일 의료기관에서 동일 질환 진료에 대해 의과행위 및 한의과 행위가 같은 날에 발생한 경우 후행행위에 대해서도 건강보험을 적용하여 의료이용자의 편익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시행중인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 또는 신체 일부분을 이용하여 관절, 근육, 인대 등을 조정·교정하여 예방·치료하는 한의치료기술로 건강보험 적용하는 시범사업을 경희대한방병원 등 65개 한의 의료기관(한방병원 15개소, 한의원 50개소)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 경희대한방병원 방문 이후 ‘서울약령시장’과 ‘서울한방진흥센터 건립현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서울약령시장은 한의원, 한약방, 한약도매상 등 1천여 개소가 입점해 있으며, 한약재의 70% 이상이 유통되고 있는 국내 최대 한약시장이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서울약령시장’을 보존하고 한의약과 문화관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명소로 올 하반기에 개관을 앞두고 있다.

방문규 차관은 화재경보기 등 안전시설을 일일이 점검하고 “의료기관의 화재 등은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안전시설 관리를 철저히 하고 안전 사고예방에 각별히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한의약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으로서 보존하여야 하며, 시범사업 중인 의-한 협진활성화 사업과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되어 한의약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97311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