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 대장암예방캠페인 ‘DREAM 프로젝트’ 시작 - 대장암 예방방법은 대장내시경, 제도화도 제안
  • 기사등록 2017-03-27 09:43:16
  • 수정 2017-03-27 09:43:30
기사수정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회장 박창영)가 대장암예방캠페인 ‘DREAM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는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율과 누적위험도는 현재 세계 1위이고, 급격한 노령화로 향후에는 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국민 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 상황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는 대장암의 조기진단 및 대장암 발생을 낮추기 위한 보다 적극적인 대장암 예방법인 ‘DREAM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한 것이다.

이 캠페인은 대장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의 영어 앞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다.
 
임원2.jpg

박창영 회장은 “우리나라가 대장암 발생률 1위라는 오명을 불식시키기 위해 대장암예방캠페인을 시작하려고 한다”며, “대장암 예방을 위한 연령별 맞춤솔루션을 제공하며, 음식, 생활습관을 비롯해 대장암예방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대장내시경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여러 매체를 통해 캠페인 홍보 및 대장암 예방의 중요성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 교수진 중심의 학회가 진행하는 캠페인과 달리 개원가 중심 의사들이 직접 캠페인에 참여하기 때문에 그 효과는 더욱 클 것이고,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며, “국내 대장암 발생률 1위라는 오명을 벗고 대장암 발생률 꼴찌가 되는 날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DREAM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다.

Diet-건강한 식습관
Regular exercise-규칙적 운동
Endoscopic examination-50세 대장내시경 검사
As soon as possible-좋은 식생활 습관을 가능한 빨리 시작하고, 50세 이상에선 대장내시경검사를 가능한 빨리 시작.
Maintain healthy lifestyle and body weight-건강한 생활습관과 적정 몸무게를 평생 유지

박창영 회장은 “‘DREAM 프로젝트’중 가장 직접적으로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대장내시경이다”며, 대장내시경의 적극적인 제도화도 제안했다.

즉 정기적인 대장내시경검사를 통해 대장암 발생률을 낮추어 국민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932619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