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이엘-KOTRA ‘그랜츠포앱스 코리아(Grants4Apps Korea)’ 지원자 모집 - 총 3팀의 스타트업 선정, 바이엘코리아 내 사무실과 사업 분야별 집중 멘토…
  • 기사등록 2017-03-07 14:29:33
  • 수정 2017-03-07 14:32:31
기사수정

바이엘코리아(대표이사 잉그리드 드렉셀)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사장 김재홍)와 함께 3월 6일부터 4월 2일까지 약 한 달 간 디지털 헬스케어 및 스마트팜 분야의 뛰어난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프로그램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그랜츠포앱스 코리아는 바이엘 본사가 전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 (Grants4Apps Accelerator)’의 국내 버전으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다.

국내 스타트업의 상황에 맞춰 보다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바이엘코리아는 올해 KOTR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지원자 모집 및 심사, 최종팀 선정,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바이엘코리아와 KOTRA는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적합성 등을 고려해 총 3 팀을 선정하며, 최종 선정팀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12주간 바이엘코리아 본사 내에 마련된 전용 사무실을 비롯해 바이엘코리아 및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집중 멘토링과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또 오는 9월에는 ‘데모 데이(Demo Day)’를 통해 투자자 대상 홍보 및 네트워킹 자리도 개최될 예정이다.

생명과학(의료·바이오) 분야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스타트업 산업분야이다. 한국벤처캐피털협회(KVCA)에서 발표한 VC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2월을 기준으로 지난해 벤처캐피털들의 신규투자금액(2조 858억원) 중 가장 많은 투자자금이 흘러들어간 분야는 ‘의료·바이오’ 분야로 나타났다.

이는 총 4686억원 규모로 전체의 21.8%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다. 지난 2012년 1000억원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4배 이상 규모가 커진 셈이다.

바이엘코리아 잉그리드 드렉셀(Ingrid Drechsel) 대표는 “바이엘은 국내 생명과학 분야의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본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한국에 도입했다”며, “특히 스타트업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경영 전반에 걸친 멘토링을 바이엘 본사 내에서 3개월간 같이 근무하며 진행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 바이엘은 사람, 동물, 식물의 건강을 연구하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생명과학 분야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과학’이라는 기업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KOTRA 선석기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최근 들어 생명과학분야는 가장 주목받는 스타트업 분야 중 하나가 되었다”며,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바이엘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의 제약, 동물의약, 농업 등 생명과학 분야에 새로운 혁신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4월 2일까지 국영문 지원서, 사업계획서, 개인(기업)정보이용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judekim19@kotra.co.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양식 및 더 자세한 정보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grants4apps.kr) 및 KOTRA 수출창업지원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tartupmeeting.p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는 3월 21일 오후 6시 30분 바이엘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설명회는 http://onoffmix.com/event/93193를 통해 참석을 신청할 수 있다. 
 
7-12.JPG
한편 바이엘 본사의 ‘그랜츠포앱스 액셀러레이터 (Grants4Apps Accelerator)’ 프로그램은 지난 2014년부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뛰어난 스타트업을 찾아 그들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 및 육성해 왔다.

지난해에는 해당 프로그램의 최종 우승팀 중 하나로 한국의 스타트업, 바이탈스미스(Vital Smith)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은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88645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