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 타비 시술 100례 돌파…성공률 98% - 국내 유일 네비게이터 이용 시술 지원+국내 최초 타비 시술 지도 감독 가능 …
  • 기사등록 2017-03-03 15:53:41
  • 수정 2017-03-03 15:55:57
기사수정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센터장 신용삼 교수) 타비팀(TAVI Team)이 지난 2월 기준 타비 시술(TAVI, 경피적 대동맥판막 치환술) 100례를 돌파했다.

지난 2012년 첫 시술을 시작한 이후 매년 꾸준히 성장해 2016년도에는 한해에만 50례 이상 시술할 정도로 성장세를 보였다.

시술 성적도 뛰어나 현재까지 시술 성공율 98%, 1달 생존율 96%, 1년 생존율 92%이다.

관련하여 병원 타비팀은 장기육 교수를 중심으로 숙련된 의료진(순환기내과, 흉부외과, 마취과, 영상의학과)들이 팀을 이루어 성공적인 시술 결과를 거두고 있다.

타비 시술은 75세이상 고령이나 수술받기 어려운 환경의 중증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에게 가슴을 열지 않고 대동맥판막을 삽입할 수 있는 최신의 치료법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으며, 입원기간도 5~7일 정도로 그 기간이 매우 짧은 장점이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인 병원 하이브리드 수술실에서는 네비게이터와 같은 최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하여 밸브의 위치선정을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병원 타비팀은 국내최초로 에드워즈사와 메드트로닉사로부터 아시안 프록터를 획득해 단독 시술을 넘어,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 여러 센터들의 타비 시술을 지도 및 감독 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또 에드워즈사로부터 타비 시술 케이스 관찰 센터로 선정되어 에드워즈 타비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전 아시아 지역에서 병원 타비팀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술기를 전수한다.

타비 팀장 장기육 교수(순환기내과 과장)는 “타비는 심뇌혈관 중재시술에서 최고 난이도 시술로 시행 건수 및 성공률은 병원의 위상 및 지표에 큰 영향력을 미친다”며,“이번 두 건의 세계 인증을 통해 한국의 타비 시술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고 밝혔다.

또“타비 시술은 다학제간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만큼 순환기내과, 흉부외과, 영상의학과, 그리고 마취통증의학과로 구성된 의료진이 성공적인 시술을 위해 지속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85240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