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충남대병원 2019년 개원 추진…500병상 규모 - 4월 공사 착수, 행복청·충남대병원 등‘세종충남대병원 건립 지원 T/F’ 구…
  • 기사등록 2017-03-01 22:31:52
  • 수정 2017-03-01 22:33:11
기사수정

세종충남대병원이 오는 2019년 개원을 목표로 4월부터 공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도담동(1-4생활권) 의료시설 용지(부지면적 35,261㎡)에 지하 3층, 지상 11층, 500병상 규모로 그간 미래 의료 환경에 대비하여 설계 조정 작업을 진행해 왔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세종시의 성장단계별 인구 규모와 구조, 질병구조 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응급의료센터, 심뇌혈관센터 및 뇌신경센터 등 11개 특성화 센터(심뇌혈관센터, 소아청소년센터, 여성센터, 항암치료센터, 소화기센터, 척추센터, 뇌신경센터, 국제진료센터, 응급의료센터, 의료혁신연구센터, 건강증진센터)와 31개 진료과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충남대병원은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전까지 행복도시 입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1-12.jpg

관련하여 3월부터는 충남대병원 세종의원에 응급의학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등 전문의 5명을 배치하여 24시간 응급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10세 이하 아동 대상 전문 진료도 제공한다.

또 종촌동(1-3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에 세종시 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여성·노인성·아동·청소년 질환에 관한 건강 강좌를 개설하여 3월부터 매주 1회씩 총 24회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들어서게 될 첫 종합병원의 순조로운 건립을 지원하기 위해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이 발 벗고 나섰다.

행복청과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민호)은 세종충남대병원의 2019년 개원을 위해 ‘세종충남대병원 건립 지원 특별팀(T/F)’을 구성, 지난 2월 28일 착수 회의를 개최했다.

행복청 김명운 도시계획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특별팀에는 행복청, 충남대병원, 건립공사 사업자로 선정된 계룡건설컨소시엄 등이 참여했다.

특별팀은 건립 현황을 월별로 점검할 뿐 아니라 기간 단축을 위한 단계별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행복청 김명운 도시계획국장은 “세종충남대병원 건립이 완료되면 지역 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시민의 건강도 책임지고,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립 기간 단축을 위해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83751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