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첫 홍보 동영상 제작·배포 - “환자와 의사에게 신뢰할 수 있는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전문의료인”
  • 기사등록 2017-02-21 16:09:31
  • 수정 2017-02-21 16:10:04
기사수정

대한진단검사의학회(회장 구선회, 이사장 송정한)가 홍보 동영상을 제작·배포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동영상은 학회 홍보를 위해 처음으로 제작된 것으로 1년여의 기간에 걸쳐 학회원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 과정 등을 거쳐 10명의 전문의 인력이 투입되고 전문 아나운서의 더빙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여러분의 곁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진단검사의학의 주 대상은 혈액, 대변 등 다양한 검체들이며, 병원의 각 의료진에게 최선의 진료가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주요 분야로는 ▲진단혈액(각종 혈액질환에 대한 검사 수행) ▲임상화학(인체에서 채취된 검체의 화학적 성분 분석) ▲진단면역(항원항체 반응 등 면역반응을 이용한 검사) ▲임상미생물(환자의 미생물 감염진단, 항균제 내성검사, 감염관리) ▲수혈의학(안전한 수혈을 위한 혈액관리와 치료목적의 혈액성분 분리 및 치료제 생산) ▲진단유전학(인간 혹은 병원체의 유전자와 유전체를 검출, 분석, 판독) 등으로 나뉘어지고 이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도 제시하였다.

송정한(분당서울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이사장은 홍보 영상에서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는 검사가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진단의학검사실을 운영, 관리할 뿐만 아니라 진단검사와 관련된 업무를 총체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해 환자와 의사에게 신뢰할 수 있는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전문의료인이다”고 밝혔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는 홍보영상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검사 ▲올바른 검사정보 ▲신기술 개발 ▲세계 진단검사의학의 선도 ▲봉사와 소통 ▲의학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도 담았다.

송정한 이사장은 “이 영상이 진단검사의학을 보다 정확히 알릴 수 있는 홍보와 기초 자료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대한진단검사의학회는 국민 여러분의 곁에 있다”고 강조하였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송은영(서울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간행홍보이사는 “홍보영상을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배포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컨텐츠를 개발, 국민에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yiWwD--bink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76417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