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토뉴스]“미래의 진단검사의학자가 되고싶어요” -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제 1차 미래의과학자를 위한 진단검사의학 캠프’ …
  • 기사등록 2017-02-15 15:24:20
기사수정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지난 2월 11일(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함춘강의실/종합실습실에서 ‘제 1차 미래의과학자를 위한 진단검사의학 캠프’를 개최하였다.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생(2017년 고1, 중3, 중2 예정자) 30명을 대상으로 예정하였던 이번 캠프는 모집 첫날부터 지원자가 폭주하여 당초 예정보다 10명을 더 증원한 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부산, 거제, 김해, 인천, 세종 등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학생들은 ▲진단검사의학에 대한 이해와 실습 ▲서울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 견학 ▲도전! 진단검사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진단검사의학자의 역할을 체험하였다.
 
5-14.jpg

5-15.jpg

5-17.jpg

이번 캠프에 참석한 조우연(세종 두루중 1) 학생은 “진단검사의학 의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었고, 미래에 다가올 의과학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참석하고 싶다”고 말하였다.
 
진단검사의학캠프 이용화(순천향의대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교장은 “생각보다 지원자가 많아 많은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주지 못하여 안타까웠고, 향후 지속적으로 캠프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개최하여 진단검사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의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송은영(서울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간행홍보이사는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이 생소해하는 진단검사의학 전문의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진단검사의학 캠프 개최 뿐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제시하였다.
 
(사진제공 : 대한진단검사의학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70672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