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식품부 ‘겨울 수확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 선정
  • 기사등록 2017-02-13 00:05:30
기사수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 승)가 추운 겨울, 농촌의 청정한 자연환경 속에서 새콤달콤한 과일과 겨울농산물을 수확 할 수 있는 ‘겨울 수확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을 선정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2017년 1월부터 매월 계절·테마에 적합한 농촌관광코스를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이번에 9선으로 선정된 농촌관광코스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명소, 겨울축제, 문화·예술체험, 안보관광지, 온천, 전망대, 동굴, 테마·예술공원, 목장, 전시관(박물관, 미술관 등), 역사유적지 등이 포함되었으며, 지자체 및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관광·홍보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농촌관광코스는 농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지자체,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협업을 통해 코스를 개발했으며,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농촌관광자원(관광지, 체험휴양마을, 박물관, 지역명소 등)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정된 코스로 경기도는 별내마을 등 4명소, 강원도는 학마을·지게마을 등 4명소, 충청북도는 영동금강모치마을 등 6명소 충청남도는 딸기마을 등 6명소, 전라북도는 구름호수마을·우리밀마을 등 5명소, 전라남도는 백학동마을 등 5명소, 경상북도는 개실마을 등 6명소, 경상남도는 삼거동농촌체험휴양마을 등 2명소, 제주특별자치도는 저지마을 등 6명소 총 9개의 코스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겨울 수확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은 우리 농촌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한 새콤달콤한 딸기, 돼지감자, 고로쇠 수액 등 다양한 지역별 겨울철 농산물 수확 및 가공 체험을 즐기기 위하여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다채롭고 매력적인 농촌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명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관광코스보다 의미 있고 색다른 관광코스를 추구하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선정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라는 ‘정부3.0’의 취지에 맞게 농촌지역 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7년도에는 계절별·월별로 관광테마를 선정할 뿐 아니라 농촌체험휴양마을 또는 숙박 거점 중심 주위의 다양한 관광자원(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을 연계하는 농촌관광코스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57966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