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 방한 관리팁은?…피부로 고민하는 사람 증가 -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꼼꼼한 피부 관리 필요
  • 기사등록 2017-02-04 10:37:12
  • 수정 2017-02-04 10:37:44
기사수정

24절기 중 마지막 절기인‘대한’을 시작으로 올 겨울 마지막 한파가 기승이다.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던 가운데 급속히 추워진 한파로 온도가 달라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칼바람으로 상처받아 예민해진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파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자극이 적은 순한 제품으로 수분을 부여해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집에서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단계별 케어를 통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피부 방한 관리법을 제안한다.

◆올리브오일, 노폐물 깨끗이 씻어주고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DHC ‘딥 클렌징 오일’
피부관리의 첫 단계는 단연 깨끗한 클렌징이다. 특히 겨울 한파로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위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천연 오일 및 착한 성분이 함유된 고보습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클렌징 오일은 노폐물을 오일로 녹여주며 클렌징 후에는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겨울철 건조해지고 민감해진 피부에 제격이다.

DHC의 ‘딥 클렌징 오일’은 DHC의 대표 아이템일 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대표 클렌징 오일이다.

파라벤, 인공향료, 미네랄 오일 등의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착한 클렌징 오일로 스페인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48.39% 함유돼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는 동시에 피부 외벽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잃지 않는 촉촉한 세안이 가능하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각질 관리와 부스팅 기능 겸비한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
클렌징 후 스킨케어 제품을 올바르게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고보습 제품을 바르기 전 부스팅 제품을 먼저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흡수를 도와준다.

특히 피부의 각질이 쌓여 피부결이 좋지 않으면 스킨케어 성분들이 올바르게 흡수 되지 않기 때문에 저자극으로 각질을 관리해주면서도 고보습 제품의 흡수를 도와줄 수 있는 부스팅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닦거나 씻어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바르기만 해도 각질이 개선되며 두 번째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할 제품의 흡수까지 도와주는 부스터 기능까지 겸비했다.

저자극 PHA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동시에 천연 보습인자가 수분 보유력을 높여 피부를 장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바르는 순간 촉촉하게 녹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밤’
부스팅 제품 이후에는 고보습 제품으로 수분을 채워줄 단계다. 칼바람과 찬바람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수분크림으로 건조함을 케어하기 다소 부족할 수 있어 오일 성분이 포함된 오일 밤 등으로 보습을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면 좋다.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오일밤’은 세라마이드 성분과 오일이 고체 형태로 응축돼 있는 밤 타입의 보습 제품으로 응축돼 있던 세라마이드 오일 블록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베르가못 열매오일, 세이지 오일 등 9가지의 풍부한 보습오일과 세라마이드가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충분한 보습감을 전달한다.

*본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56542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