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업계 신제품 출시 이어져…전문의약품부터 치약까지 - 한미약품, 클래시스, 동아제약, 한독, 사과나무치과그룹 등
  • 기사등록 2017-01-04 10:00:29
  • 수정 2017-01-04 10:01:01
기사수정

국내외 제약사 및 의료기기 회사들이 전문의약품부터 숙취해소음료, 분야, 치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새로운 제품들을 통해 새로운 영역을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특히 출시되는 영역도 다양해 전문성에 대한 의심도 제기되고는 있지만 차별화된 부분을 강조하면서 기존 영역에 대한 도전 및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의료, 제약분야를 중심으로 출시되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알아본다.

◆한미, 전립선비대증+발기부전 치료제 ‘구구탐스캡슐’ 출시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은 지난 12월 22일 전립선비대증+발기부전치료 복합제‘구구탐스캡슐’을 출시했다.

구구탐스캡슐은 서방형펠렛(서서히 방출되는 과립형)인 탐스로신염산염(TamsulosinHCl)과 속방형(빠르게 방출) 정제인 타다라필(Tadalafil)의 복합제로 매일 하루에 한번 복용하는 전문의약품이다.

이 제품에는 전문의약품 중 국내 최초로 폴리캡(Poly-cap)제제기술이 적용됐다.

폴리캡은 글로벌 제약기업에서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新복합제제기술로 각각의 두 성분 방출패턴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약물간 상호작용은 최소화했다.

구구탐스캡슐은 국내 15개 대학병원에서 진행된 임상 3상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했다.

전립선비대증 및 발기부전 동반 남성환자 510명을 총 3개군으로 나눠1일 1회 12주간 투약한 결과, 구구탐스캡슐이타다라필(Tadalafil) 5mg 단일군 대비 IPSS(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를 약 27% 더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한미약품은 구구탐스캡슐 개발 배경에 대해 ▲국내 전립선비대증 및 발기부전 동반 환자의 증가세 ▲국내외 임상연구를 통해Tamsulosin+Tadalafil병용요법이 단일제 대비 하부요로증상 및 성기능개선효과입증 등으로 설명했다.
5-41.jpg

한미약품은 구구탐스캡슐허가 이후 국내 비뇨기과 전문의 300여명 대상으로 런칭 심포지엄도 개최했다.

한미약품 마케팅팀 박명희 상무이사는 “전립선비대증과 발기부전이 동반된 고령 환자들은 대부분 만성질환자들로 복합제를 통해 복약순응도 및 경제적 부담을 개선할 수 있다”며, “구구탐스캡슐은 전문의약품 중 국내 최초로 폴리캡제제 기술이 적용된 전립선비대증+발기부전치료 복합제로, 1차 치료옵션으로 하부요로증상 및 성기능개선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한미약품은 발기부전치료제‘구구(Tadalafil)·팔팔(Sildenafil)’,전립선비대증치료제 ‘한미탐스0.4mg(TamsulosinHCl0.4mg)·두테드(Dutasteride)·실도신(Silodosin)’등에 이어 ‘구구탐스캡슐’을 잇따라 출시하며, 비뇨기과질환 치료제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뇨기과와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구구탐스캡슐은 의사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복용 시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권장되며, 성인 기준 식후 1일 1회, 성행위 시간과 무관하게 매일 거의 같은 시간에 복용하면 된다.

◆클래시스, 세계 미용 성형학회 IMCAS Paris 2017서 신제품 사이저 심포지엄 개최
메디칼 및 에스테틱 의료기기 제조업체 ㈜클래시스는 2017년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글로벌 미용 성형학회 ‘IMCAS Paris 2017’ 에 참여해 ‘Fat reduction using non-invasive HIFU(17:00, Saturday, 28th January)’라는 주제로 신제품 Scizer Symposuim과 ‘Cryolipolysis achieving non invasive sculpting of difficult body areas:  A prospective study following 254 treatments’이라는 주제로 Scientific Session에 참석 Clatuu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IMCAS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Anti-Aging 학회로 전 세계 성형 및 피부 분야 최고 권위자들이 최신 기술과 의견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5-43.jpg

클래시스 신제품 Scizer(사이저)는 프랑스 Laser Group Vice President Dr. Betrand Pusel (프랑스, 피부과 전문의)에 의해 발표될 예정이며, Clatuu(클라투)는 그리스의 유명 Key Opinion Leader인 Dr. Rodopoulou Villy가 발표할 예정이다.

또 이번 심포지엄는 IMCAS 설립자이자 의사인 Dr. Benjamin Ascher(프랑스,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독일 피부과 학회 회장 Dr. Klaus Fritz(독일, 피부과 전문의)도 참여해 클래시스의 신제품인 Scizer와 Clatuu에 대한 토론도 진행할 예정이다.

클래시스 글로벌 메디컬 본부 한상욱 유럽팀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클래시스의 신제품 Scizer와 Clatuu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Scizer는 2Mhz를 기반으로 하는 대용량의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속 13mm 깊이에 주입하며, 46mm X 46mm넓은 부위를 시술할 수 있는 스캐너가 장착돼 대용량 시술이 가능하다.

복부 기준 15~30분 만에 1회 시술만으로도 2cm 내외의 사이즈 감소를 나타내며, 트윈 시스템을 바탕으로 2개 핸드피스의 동시 시술이 가능해 시술시간을 기존보다 절반으로 단축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클래시스는 현재까지 22개국 29개 유럽 대리점을 Set Up, 전 유럽 지역에 대리점을 갖추어 선진 유럽 시장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동아제약, 대용량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강황S’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강황의 용량을 대폭 늘린 ‘모닝케어 강황S’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최근 소비자의 비주얼 중심 소비 경향과 용량, 가격 등을 모두 고려하는 등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됐다고 회사측은 제시하고 있다.

모닝케어 강황S의 용량은 470ml로 지난해 선보인 모닝케어 강황(100ml)보다 약 5배 더 많다.

용량은 커졌지만 가격은 더 저렴하다. 모닝케어 강황S 1병 가격은 1만 2,000원으로 모닝케어 강황 4병을 구매 한 것과 비교했을 때 33% 더 저렴하다.
5-44.jpg
모닝케어 강황S의 S는 ‘많음’을 뜻하는 ‘Super’, ‘나누다’를 뜻하는 ‘Share’, ‘절약’을 뜻하는 ‘Save’의 의미를 담고 있다.

패키지에도 S를 형상화하는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빨강과 검정의 강렬한 색상을 사용해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모닝케어 강황S에는 강황, 마름 등이 함유되어 있다. 카레의 주 원료이기도 하고 항암 및 항산화 효과로 잘 알려진 강황은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간 기능을 보호하는 기능을 지녔다.

마름은 호수나 연못에서 자라는 수생식물로 천연폴리페놀과 퀘르세틴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모닝케어 강황S 출시 기념으로 커피전문점 커핀그루나루와 함께 ‘LUCKY 7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매일 저녁 7시 이벤트 진행중인 커핀그루나루 매장에 방문하면 구매고객 선착순 7명에게 모닝케어 강황S 1병을 무료로 증정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쉐어하우스, 쉐어카, 쉐어슈머 등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실속형 소비트렌드가 시장 전반에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모닝케어 강황S를 발매하게 됐다”며, “연말 삼삼오오 술자리 모임, 팀 단위 회식이 많아지는 요즘 더 크고 강해진 음주전후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강황S가 숙취를 해소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독, 성장강화 분유 ‘인파트리니’ 출시
한독(회장 김영진)은 세계적인 식품회사 다논(Danone)의 특수영양식 전문 자회사 뉴트리시아의 성장강화 분유 ‘인파트리니(Infatrini)’를 출시했다.

‘인파트리니’는 저체중 등 발육이 부진한 영유아의 따라잡기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유아용 특수조제식품으로 압타밀로 유명한 독일 밀루파(Milupa)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인파트리니’는 다양한 임상을 통해 영양강화 효과를 입증 받은 제품이다.

‘인파트리니’는 단백질이 10.4%로 고함량 함유되어 있다. 또 열량밀도가 높아 100ml로 100kcal를 섭취할 수 있어 적은 양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5-42.jpg

이외에도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주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비롯해 LCP(DHA/AA)와 DNA 사슬의 기본 구성 단위인 뉴클레오타이드(nucleotide)를 함유하고 있다.

한독 신사업추진실 장희현 상무는 “젖먹이 아이 1차 성장 시기의 영양이 아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좌우할 수 있다”며, “임상을 통해 영양 강화 효과를 입증 받은 인파트리니가 젖먹이 아이의 늦은 성장으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과나무치과그룹 ‘닥트러스트(DOCTRUST)’시리즈 신제품 출시
사과나무치과그룹 치약 브랜드 ‘닥스메디(대표 김혜성)’는 구강 건강을 위한 ‘닥트러스트’ 시리즈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닥트러스트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구취 및 구내염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자바클린 치약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향균 치약, 시린이 전용 치약, 치주 질환이나 치은염 환자들 전용치약, 어린이용 치약 4가지로 늘어났다.

모든 제품에는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논란이 되었던 CMIT/MIT 성분 및 합성계면활성제를 비롯한 합성색소, 파라벤, 트리클로산, 동물성 원료의 5가지 성분을 넣지 않아 구강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안전한 치약으로 치아 관리뿐 아니라 구강 건강 전체를 관리해 주는 고기능성 구강전문 프리미엄 치약이라는 설명이다.
5-45.jpg
닥트러스트는 향균력이 뛰어난 ‘자방강황’을 주요성분으로 향균력을 극대화시켰으며, 닥트러스트은 뛰어난 향균력을 바탕으로 한 시린이 전용 치약으로 연마제 성분을 미첨가하고 파라벤류를 포함한 합성보존제(방부제)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는 것.

닥트러스트은 연고 타입의 치약으로 치주 질환이나 치은염이 심한 사람, 거동이 불편하거나 구강 내 컨트롤이 힘든 노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치약이라고 브랜드 관계자는 설명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가습기 살균제 치약 사건 이후로 화학 성분을 배제한 치약과 올바른 구강 관리에 대해 알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면서 안전한 성분이 들어가면서 효능까지 잡은 새로운 치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며, “최근 구강 질환은 단순히 치아나 잇몸 등 구강 문제뿐 아니라 전신 건강을 위협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는 만큼 입안의 세균을 깨끗이 제거하면서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모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치약 출시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닥트러스트는 Doctor(의사)+Trust(믿음)을 함성해 만든 네이밍으로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제품만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향후 닥스메디는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메디케어 ‘완全전두유’ 출시…독점 특허공법 적용
한미약품그룹 관계사 한미메디케어(대표이사 임종훈)는 식품 첨가물 없이 국산콩 100%를 통째로 갈아서 만든 ‘완全전두유’를 출시했다.
 
완全전두유는한미메디케어의 독점 특허공법(전두유 공법)을 적용해 국산콩 100%를 짜지 않고 통째로 갈아만든 제품으로 일반 두유 대비 최대 영양성분을 3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출처: 한국식품개발연구원).
6-13.jpg
또 설탕·합성착향료·소포제·안정제·유화제 등 첨가물 대신 검은콩, 칼슘(해조분말)을 첨가해 건강함을 더했으며, 6겹의 멸균팩 포장을 적용해 안전성 및 휴대성을 높였다.
 
한미메디케어 임종훈 대표이사는 “완全전두유는국산콩 본연의 맛과 성분을 그대로 살린제품으로, 차인철 그래픽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패키지 디자인에 콩깍지, 콩나무 잎 등 자연적인 요소를 더했다”며, “향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26673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중앙의료원, 연세의료원, 전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건양대, 서울성모, 순천향대천안, 의정부을지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대구동산, 연세대, 아주대,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