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보노디스크제약, 특발성 저신장증 질환 및 치료법 최신 지견 논의 - 노디트로핀 심포지엄 개최
  • 기사등록 2016-12-21 20:20:16
  • 수정 2016-12-21 20:21:11
기사수정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이 지난 16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소아의 특발성 저신장증(Idiopathic Short Stature, ISS) 질환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는 ‘노디트로핀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대학병원 소아내분비내과 전문의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아의 저신장증과 특발성 저신장증 및 이를 치료하는 성장호르몬 치료에 대해 심도 깊은 학술 교류가 진행됐다.

두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호성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성장호르몬 치료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김재현 교수의 발표가 진행됐다.

김재현 교수는 저신장은 육체 및 정서상 부정적인 영향을 주며, 저신장 자체가 또래와 비교했을 때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저신장증 소아들이 또래에 비해 인지능력이나 자신감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기 치료와 사회적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특발성 저신장증 소아에서 노디트로핀 효능과 안전성’을 주제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정민호 교수의 발표가 진행됐다.

특발성 저신장증은 △키가 같은 연령과 성별의 또래에 비해 -2 표준편차점수(Standard Deviation Score, SDS) 미만이면서 저신장을 유발할 특별한 이유가 없고, △출생 시 정상 체중이었으며, 동시에 △성장호르몬 분비도 정상이지만 그 이유를 명확하게 이야기하기 어려운 저신장 질환 중 하나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정민호 교수는 “특발성 저신장증의 아이들은 잠재적인 사회 정서적 리스크를 감안해 조기 적극적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발성 저신장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에서 ‘노디트로핀’은 비 투여 군에 비해 성장속도(Height Velocity)가 유의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효성과 안전성을 모두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국노보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 소아내분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특발성 저신장증 소아 치료에 있어 적절한 호르몬 치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학술 교류의 장을 통해 저신장증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치료 혜택을 제공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23191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