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병학회 제58차 추계학술대회 개최 - 노인의학 전문의 제도, 노인통합의료프로그램 논의 및 해외 사례 등도 확인
  • 기사등록 2016-11-16 22:49:51
  • 수정 2016-11-16 22:50:19
기사수정

대한노인병학회(이사장 장학철, 분당서울대병원 내과)가 오는 26일~27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 혁신파크에서 제58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우선 26일(토)에는 노인 만성질환 관리의 정책방향과 노인병 의사의 역할에 대한 포럼을 시작으로 ▲노인 영상의 이해 ▲노인 내분비 진료실 핵심 노하우 ▲골관절염과 노인성 골다공증 ▲노인수술 연구회 평가 ▲노인의학 전문의 과정 세션이 진행된다.

27일(일)에는 ▲감염과 신경정신(증례중심) ▲노인에서 흔한 발 문제 관리와 심혈관 질환이 있는 허약 노인에서 환자 중심의 치료 ▲노년기 장 건강과 노인환자안전 위험요소에 대한 평가와 관리 ▲노인병인정의를 위한 advanced education course ▲치매환자 평가 및 치료의 실제와 노인에서 삻의 질과 기능을 떨어뜨리는 증상의 평가 ▲근감소증의 진단과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영양학적 접근과 말기환자의 완화의료와 사전의료의향서 관련 이슈 세션으로 마무리된다.

또 해외 석학들의 강연도 마련된다.

노인의학 전문의 세션에서는 미국 코넬대학 Hahns Stohrer 내과 교수와 대만 영민대학 Liang-Kung Chen 가정의학과 교수가 각각 미국과 대만 노인의학 전문의 과정을 노인통합의료 세션에서는 일본 동경대학 Takashi  Yamanaka교수의 Home Medical care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원장원 학술이사(경희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는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의료계의 핫이슈인 노인의학 전문의 제도와 노인통합의료프로그램에 관해 논의하고 해외 사례를 살펴보는 자리이다”고 설명했다. 

사전등록은 11월 16일(수)까지 대한노인병학회 홈페이지(http://www.geriatrics.or.kr)에서 진행되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연수강좌는 대한의사협회평점 5점과 대한노인병학회평점 50점이 부여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93041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