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두경부종양학회(회장 안희창),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회장 이강대),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회장 강진형)가 오는 26일 서울아산병원에서 ‘2016 Make Sense Campaign(이하 2016 메이크센스 캠페인, 부제: 두경부암 바로알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두경부암 환우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 서울아산병원 교육연구관 1층에서 진행되며, 오후 12시부터 ‘두경부암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두경부암의 발생 현황과 예방, 진단 및 치료법 등 질환에 대한 전문의 강의와 더불어 Q&A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가수 홍경민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두경부암 환우들을 위해 노래를 선물하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 사연을 함께 나누며 위로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환우뿐 아니라 환우 가족은 물론 두경부암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한달간 진행되는 2016 메이크센스 캠페인은 유럽 두경부 종양학회(EHNS)에서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으로, 두경부암에 대한 인식 제고와 조기 진단을 기반으로 한 예방 장려를 통해 환자들의 치료 예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활동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한두경부종양학회,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대한항암요법연구회가 공동주관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두경부암은 눈, 뇌, 귀, 식도를 제외한 머리에서 목까지 발생하는 모든 암을 말하는 것으로, 유럽에서 7번째로 흔한 암 종류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도 매년 3,000여 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치료는 매우 어렵지만 조기에 진단하면 90% 완치율을 보이는 질환이다.
대한두경부종양학회 안희창 회장은 “두경부암은 높은 발생빈도에 비해 아직까지는 인지도와 경각심이 매우 낮아 처음 진단받은 환자의 60%가 이미 병기가 진행된 상태로 치료가 쉽지 않다”며, “메이크센스 캠페인을 통해 질환에 대한 인식 증대는 물론 조기 검진을 통한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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