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중독시설협회 21일 창립세미나 개최 - 전국 17개 중독시설 한 자리
  • 기사등록 2016-10-19 18:35:37
  • 수정 2016-10-19 18:36:02
기사수정

한국중독시설협회가 오는 21일 오후 2시 국립정신건강센터 11층 열린 강당에서  창립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중독 회복자, 가족, 관련 기관 실무자 등 약 20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한국중독시설의 역사 및 현황에 대해 알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의 1부는 한국중독시설협회장의 환영사, 축사, 한국중독시설의 역사 및 현황 발표가 진행된다.

2부는 중독 관련 공모 수상식, 회복자와 그 가족의 소감 발표, ‘회복 훈련소 사람들’ 공연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을 위해 5개 기관의 회복자 10명이 3개월간 연습을 진행했으며, 중독자의 회복 과정을 뮤지컬로 만들어 회복을 위한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에 이어 강남을지병원 조성남 원장과 이미형 교수의 ‘한국중독시설의 발전 방향’에 대한 발표를 끝으로 세미나는 마무리된다.   

한국중독시설협회 관계자는 “이번 창립 세미나를 통해 회복자의 임파워먼트를 강화하고 중독자를 위한 사회적 제반 여건 마련 및 사회인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화합과 나눔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중독시설협회는 전국 17개 중독시설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16개 시설은 알코올중독자 재활시설이고, 1개 시설은 마약중독자 재활시설이다.

시설유형은 생활시설 4곳, 주간재활시설 3곳, 직업재활시설 1곳, 주거제공시설 6곳, 공동생활시설 3곳 등으로, 중독자의 정신재활 및 직업재활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 할 수 있도록 돕는 재활시설로 이뤄져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68697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