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씨(KUM-C)버스, 고연전 자전거 국토대장정 同行
  • 기사등록 2016-09-26 22:53:38
  • 수정 2016-09-26 22:54:18
기사수정

고려대 안암병원 순회진료 꿈씨(KUM-C) 버스가 남한은 물론 북한의 구석구석을 다니며 무료진료를 이루는 그 날을 꿈꾸며 국토대장정에 나섰다.

이번 국토대장정은 ‘고연전 자전거 국토대장정’으로 ‘달리자 두 바퀴로 한라에서 백두까지’를 주제로 통일을 염원하며 진행됐다.

고려대학교교우회 자전거 동호회인 타이거바이크클럽(Tiger Bike Club)이 주최하고, 고려대학교 86학번 동기회가 중심이 되어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고려대와 연세대 교우 70여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또 지난 22~24일(2박 3일) 자전거로 부산 구포역에서부터 서울 목동종합운동장까지 약 430km를 성공적으로 완주했다.

꿈씨버스는 이번 국토대장정에 처음부터 끝까지 동행하며, 자전거 국토종주에 나선 고․연대 교우들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졌다.

흉부외과 손호성 교수, 내분비내과 김신곤 교수, 감염내과 손장욱 교수와 최윤형 간호사가 의료장비 및 30여종의 의약품을 싣고 만반의 사태에 대비했다.

동시에 ‘의료소외지역 없는 한반도를 꿈꾸며’라는 현수막과 함께 의료수준이 전반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북한 지역에서도 순회진료를 할 수 있는 미래의 건강한 통일시대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국토대장정을 함께했다.
 
6-29.jpg

 
6-30.jpg

이번 행사를 총괄 기획한 김판수(법대86) 졸업생은 “부산에서 서울까지 2.5일만에 자전거로 완주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늘 사고와 부상의 위험이 있는 만큼 우려스러운 부분이 많았다”며 “꿈씨버스덕에 안심하고 마음껏 달릴 수 있었고, 덕분에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나타냈다.

또 꿈씨버스 의료지원을 나선 고대안암병원 내분비내과 김신곤 교수(의학 86)는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덕분인지 가벼운 근육통이나 쥐나는 것 외에는 큰 사고없이 모두 성공적으로 완주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꿈씨버스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씨앗을 전국 방방곡곡에 뿌리며 다닐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48979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