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E헬스케어, KCR 2016서 혁신 장비 및 솔루션 선보여
  • 기사등록 2016-09-22 01:48:56
  • 수정 2016-09-22 01:51:05
기사수정

GE헬스케어가 오는 24일(토)까지 삼성동 코엑스 및 삼성서울병원에서 개최되는 ‘제 72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orean Congress of Radiology, KCR 2016)’에 참여해 의료진들의 임상적 결과를 돕기 위한 맞춤형 의료 솔루션 및 의료기기를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KCR 2016에서 처음 선보이는 MR의 새로운 분석용 프로그램인 ‘SIGNATMWorks (시그나 웍스)’ 뉴 플랫폼(국내허가 취득 전 제품)은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빠른 스캐닝 기술이 탑재되어 의료진이 연구나 진료 시 균형 있게 시간을 할애할 수 있어 병원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며, 노인성 질환 및 소아 검사 시 상대적으로 긴 검사 시간으로 인한 환자나 보호자의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일례로 심장검사의 경우 기존에는 환자가 호흡을 참으면서 시행했던 2D 검사기법을 ‘시그나 웍스’를 통해서는 3D검사기법으로 심장 전체 스캔 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심장검사 시간을 30~40%까지 줄여 환자의 불편을 경감시킨다.

심장 외에도 다양한 부위의 스캔이 가능한데, 실시간으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리서치시 의료진이 다양한 연구가 가능하다.

MR의 새로운 솔루션과 함께 고해상의 영상 이미지 제공, 빠른 촬영 속도, 넓은 촬영 범위 등 하나의 장비에 다양한 혁신 CT기술이 집약된 레볼루션 시리즈의 하나인 ‘레볼루션 에보(Revolution EVO)’도 소개된다.

레볼루션 에보는 레볼루션 CT의 기술력(Clarity Detector)을 적용해 0.28mm의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또 GE의 차세대 모델기반 반복적 재구성 (Model-Based Iterative Reconstruction) 기술인 에이서-브이(ASiR-V)를 탑재해 빠른 속도와 낮은 선량, 높은 해상도를 모두 충족한다.

에이서-브이는 자사의 기존 제품 대비 선량을 최대 82%까지 감소시켜 소아환자 검사, 종양학 연구, 만성질환의 추적검사 등에 특히 이상적인 저선량 솔루션이다.

한편 GE헬스케어가 선보이는 초음파기기 ‘로직 E9(Logiq E9)’은 초음파 탐촉자(Probe) 기술 ‘XD 클리어’를 탑재해 영상의 퀄리티를 획기적으로 높인다.

초음파 발생시 생성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기존보다 넓은 주파수 대역을 사용할 수 있는 XD클리어는 전반적인 영상의 해상도 및 투과도를 크게 향상시켜 진단이 어려운 과체중 환자의 정확한 진단을 가능케 한다.

국내에서 시판되는 동일 기종 중 유일하게 위치 추적 센서를 내부에 탑재한 인사이드 프로브(Inside Probe)가 탑재되어 있다.

특히 LOGIQE9은 지난 5월 간 섬유화 부분 횡파탄성초음파 신의료기술이 인증되어 기술력을 더욱 인정받았다.

유방 전문 초음파기기 중 유일하게 진단과 검진 두 가지 항목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자동유방초음파 ‘인비니아 ABUS(Invenia ABUS)’도 의료진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성 유방형태에 맞게 고안된 오목한 형태의 탐촉자 디자인으로 영상의 퀄리티 향상과 피검자의 고통을 감소 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검사의 정확도와 편리성을 증대시킨다.

최근 전 세계 영상의학 분야의 최고 학술지인 Radiology지에서는 유방촬영술과 더불어 ABUS를 통한 검사를 병행할 시 치밀유방을 지닌 여성에게서 이상조직(암 조직 등)을 발견할 확률을 평균 27%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GE는 3D 맘모 촬영 장비 및 ABUS 제품을 통해 치밀유방 등 다양한 유방조직을 지닌 여성 모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MR, CT, 초음파 등 의료기기와 함께 선보이는 비지파크(Visipaque)는 현재 시판 중인 오리지널 제품 중 유일하게 혈액과 동일한 삼투압을 갖는 등장성(isosmolar) 조영제이다.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낮추며, 암 환자와 같이 항암치료로 인해 신장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게 보다 적합한 조영제이다.

GE헬스케어 코리아 시아 무사비(Sia Moussavi) 대표이사 사장은 “개방(Open), 균형(Balanced), 지속가능(Sustainable)의 실천개념을 통해 국제적 행사로 우뚝 선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GE헬스케어는 영상의학 의료진들이 보다 나은 임상적 결과(Clinical Outcome)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여 전세계에 한국 영상의학의 미래를 함께 제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GE헬스케어의 전시부스는 삼성동 코엑스 Hall B2, G-02에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22일 개최되는 ‘GE 런천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의 벤자민 예(Benjamin Yeh) 교수가 방한해 ‘GE헬스케어 CT의 임상적 효용’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44764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