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명절증후군 이제 안녕~ 피부에 남은 명절 피로 날려주는 애프터케어 뷰티템
  • 기사등록 2016-09-21 00:50:33
  • 수정 2016-09-21 00:51:57
기사수정

예년보다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났다. 명절을 맞아 음식 준비와 상 차리기, 설거지 등 강도 높은 집안일을 해야 하는 주부들에게 명절후유증은 피해갈 수 없는 숙명. 명절의 후폭풍을 맞는 것은 피부도 마찬가지다.

일상으로 복귀해야 할 지금, 추석 연휴 동안 스트레스에 시달린 피부를 편안하게 풀어줄 뷰티 아이템들로 일상으로의 완벽 복귀를 시도해보자.

▲ 고기능성 마스크팩으로 보습·진정 케어
명절음식을 만드는 동안 가스레인지의 뜨거운 열기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 온도가 상승한다.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피부에 필요한 필수 수분을 증발되면서 피부 건조를 야기하고, 과도한 피지 분비 및 주름 형성과 같은 피부 고민을 함께 유발하기 때문에 보습·진정 케어가 필수.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마스크팩이 출시되고 있어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이지듀EX 리페어컨트롤 젤 드레싱 마스크 시트’는 농축된 수분 겔 형태의 에센스가 38ml나 들어 있어 에센스 한 병을 통째로 바른 듯한 집중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대웅제약 독자 성분인 sh-Oligopeptide-1(DW EGF)가 함유돼 피부 장벽을 개선시키고, 충분한 보습을 통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피부 위 빈틈없는 밀착력으로 마르지 않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줄 뿐만 아니라,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10도 이상 낮추는 쿨링 효과로 뜨거운 열기에 노출됐던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 똑똑한 홈 뷰티 디바이스로 안티-링클 케어
명절증후군으로 겪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수면시간은 피부를 거칠게 할 뿐 아니라 피부 노화를 앞당기고 주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

이럴 때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간 제약 없이 집에서 매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셀프 홈 뷰티 트리트먼트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셀프 관리 중 하나다.

특히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를 추천할 만하다.

광(光) 기반 뷰티 디바이스 리딩 브랜드 트리아의 ‘트리아 스킨 리뉴 레이저’는 프락셔널 레이저 시술의 효과를 집에서도 볼 수 있도록 만든 가정용 피부 재생 레이저다.

눈가 주름을 완화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락셔널 레이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국 식약처 허가 및 미국 FDA에 등록된 제품으로 믿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락셔널 레이저는 레이저 에너지를 통한 마이크로 빔으로 수천 개의 미세한 점을 통해 피부 속에 열을 침투시켜 재생 효과를 주는 레이저다.

▲ 핸드마스크로 거칠어진 손 보습 케어
스트레스에 노출된 것은 얼굴 피부뿐만이 아니다. 설거지와 명절음식 준비로 인해 거칠어진 손 피부 또한 명절증후군의 하나.

손은 자주 물에 닿게 되는 만큼 피부의 수분 손실이 많고, 피부 보호막인 각질층이 벗겨져 손등이 트거나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세포라의 '핸드마스크'는 핸드 전용 마스크 팩으로 3중 고보습 시스템을 적용하여 건조함이 느껴지는 손의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아보카도, 아르간, 알로에베라 등 다양한 식물 추출물 함유로 명절 음식 준비로 거칠어진 손을 부드럽게 가꾸어줘 생기를 부여하고 촉촉한 손으로 가꾸어 준다.

▲ 피부 건강에 도움 주는 디톡스 뷰티 식품
이외에도 명절에는 가족들과 모여 다양한 음식을 장만하고 즐기다 보니 평소에는 손이 가지 않는 음식도 어우러져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전이나 견과류 등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피부 트러블을 야기하게 되는데 몸에 쌓인 독소 및 노폐물을 비워내는 데 도움을 주는 디톡스 식품을 섭취하면 좋다.

클로렐라는 식약처가 인정한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엽록소가 일반 식물에 비해 10배 이상 함유돼 우리 몸 속에 쌓인 카드뮴이나 납과 같은 중금속뿐 아니라 기름진 음식 섭취 후 쌓이는 노폐물 등의 체외배설을 도와준다.

클로렐라는 콩보다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 식품이자 항산화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43864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