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케미렌즈, 국내 첫 바이오 소재 ‘안경렌즈’ 출시 - 미 농부부서 인증한 식물 추출 바이오 친환경 렌즈소재 채택
  • 기사등록 2016-09-17 13:03:00
기사수정

안경렌즈업체인 케미렌즈가 식물에서 추출한 바이오 기반의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안경렌즈를 개발했다.

케미렌즈는 높은 굴절률의 1.74안경렌즈 소재를, 천연식물에서 추출한 탄소 합성 유기물질을 사용하여 개발한 신제품을 오는 10월 중에 출시할 계획이며, 현재 출시를 위한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통상의 안경렌즈는 석유화학물질에서 추출한 탄소 사용 소재로, 플라스틱의 안경렌즈를 만들고 있다.

이에 조만간 출시 예정인 ‘케미 1.74렌즈’는 바이오 유기물 소재 82%와 자외선차단 첨가제등 무기물 18%가 혼합된 제품으로 국내 첫 친환경 플라스틱 안경렌즈가 될 전망이다.

옥시의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 소재 렌즈제품의 출현으로 국내 안경렌즈시장에도 친환경 제품 바람이 불어올지 주목되고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친환경 소재 제품 생산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는 한편 안경렌즈업계의 친환경 제품 유도를 한다는 차원에서 바이오 소재 렌즈를 채택했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출시 예정인 1.74안경렌즈의 바이오 렌즈소재는 미국 농무부로부터 친환경제품 인증과 함께 인증 마크를 부여 받았다.
 
미국 농무부는 지난 2011년부터 재활용 소재 제품이나 바이오 기반 제품을 대상으로 친환경제품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석유 추출 생산품의 수요를 최소화하고 친환경 및 공공사회의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취지의 제도로 지금까지 5000여개 제품이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39986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