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음료업계, 모으는 재미에 빠진 2030세대 ‘소장욕구’ 마케팅 인기 - 스티커, 자석 등 제품 안에 특별 아이템 랜덤으로 넣어 소비자들 소장욕구 …
  • 기사등록 2016-09-18 12:57:01
기사수정

최근 이색적인 재미를 더해 소비자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식음료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에서는 제품 외 따라오는 일종의 보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일상 속 ‘재미’와 ‘즐거움’을 중시하는 2030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상품에 스티커나 자석 등 특별한 아이템을 랜덤으로 넣어 소비자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상품들은 다양한 형태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2030 세대의 취향과 감성을 겨냥했다. 제품에 별도로 들어있는 스티커나 조립식 완구 등은 유년 시절에 장난감 등을 모았던 추억을 떠올리게 해 소비자들의 빈티지한 감성을 자극한다.

반면에, 이같은 상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전에 느껴보지 못한 재미를 선사해 즐거움을 충족시켜 준다.

이에 따라 식음료 업계에서 이들의 취향과 감성을 공략한 마케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인기 있는 식음료 제품을 단순히 맛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 모으는 재미까지 더해 소비자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고 나선 것이다.

최근 업계에서 제품 안에 광고 모델의 스티커를 넣거나, 조립식 완구 아이템을 넣는 등 특별 아이템을 랜덤으로 담아 모으는 재미를 가미한 이색적인 식음료 제품들을 소개한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아이오아이 에디션’ 선보여
CJ제일제당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은 제품 패키지에 광고 모델인 아이오아이의 이미지가 적용된 한정판 ‘아이오아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쁘띠첼 스윗푸딩과 스윗롤에는 아이오아이 멤버 11명의 스티커 22종을 랜덤으로 넣어 뽑는 재미를 더했다.

쁘띠첼은 ‘디저트는 기분으로 먹는 음식’이라는 콘셉트의 광고를 선보이며 감성 공략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번에 선보인 ‘쁘띠첼 아이오아이 에디션’ 역시 소비자들에게 디저트를 먹는 동시에 랜덤 스티커를 뽑는 재미를 주어 감성적인 가치를 함께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제품은 쁘띠첼 디저트 속에 멤버들의 얼굴이 담긴 스티커가 랜덤으로 담겨 있어 먹는 재미와 뽑는 재미를 가미했다. 제품 출시 직후부터 SNS상에서는 소비자들의 랜덤 스티커를 뽑은 구매 인증샷이 올라오며 화제를 모았다.

또 제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22일에는 쁘띠첼의 공연 문화공간인 ‘쁘띠첼 씨어터’에 아이오아이 멤버 전원이 참석한 ‘제2회 썸머 디저트 피크닉’을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쁘띠첼은 소비자들에게 감성적인 즐거움을 전하고자 옥션과 협업하여 포토엽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에끌레어, 스윗롤, 푸딩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포토엽서를 증정했으며,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모으며 한정수량으로 준비된 500세트가 3일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GS리테일, <드림밀크>를 마시면 ‘픽사’ 인기 캐릭터 자석이 따라온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를 시작으로 ‘유어스드림밀크초코라떼’와 ‘유어스드림밀크 녹차라떼’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유어스드림밀크 2종은 맛과 용량을 기존 제품보다 개선했으며, 소비자들에게 동심을 일깨워주는 캐릭터 디자인이 특징이다.

GS리테일은 상품 패키지를 인크레더블, 라따뚜이, 토이스토리, 인사이드아웃 등으로 유명한 ‘픽사’의 인기 캐릭터로 구성하고, 36종의 캐릭터 자석을 랜덤으로 넣어 고객들이 재미있게 드림밀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U(씨유), 귀여운 스티커를 담아 소비자 취향 저격에 나선 <리락쿠마빵>
​CU는 롯데제과와 손잡고 리락쿠마와 친구들의 스티커가 담긴 ‘리락쿠마 빵’ 3종을 출시했다. ‘리락쿠마’는 ‘편안한’이라는 뜻을 가진 ‘Relax’와 곰을 일컫는 ‘쿠마’의 합성어로, 귀여운 외모와 느긋한 성격을 가진 것으로 유명한 캐릭터다.

이번 상품에 담긴 스티커에는 리락쿠마 특유의 게으른 포즈와 멍한 표정 40가지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귀여운 캐릭터 못지 않게 각 상품마다 특색 있는 맛을 강조했다. ‘미니 감귤파이’에는 국내산 감귤잼을 듬뿍 넣었으며, ‘복숭아 케익’에도 국내산 복숭아 크림을 카스테라 케익 사이에 발라 달콤한 맛을 담았다.
 
‘쿠키앤크림치즈케익’은 부드러운 치즈와 바삭한 초코 크런치 쿠키가 어우러진 상품으로, 포크를 동봉해 케이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롯데제과, 조립식 완구 모으는 재미가 있는 <자일리톨 토이플레이> 선보여
롯데제과는 자일리톨껌과 조립식 완구(블록)가 들어있는 ‘자일리톨 토이플레이’를 출시했다. ‘자일리톨 토이플레이’는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자일리톨이 함유된 껌과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조립식 완구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자일리톨 통 모양과는 다르게 오뚝이 모양을 형상화해 재미와 함께 아이들이 작은 손으로도 쥐기 편하게 만들었다. 통 속에는 헬리콥터, 산타클로스, 오리 등 다양한 조립식 완구가 들어있어 완구를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GS25, <도리도리버거> 먹고 ‘도리를 찾아서’ 캐릭터 스티커 찾으세요!
편의점 GS25는 애니메이션 ‘도리를 찾아서’ 캐릭터를 활용한 햄버거 ‘도리도리버거’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리도리버거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도리를 찾아서’의 주인공인 도리와 니모를 활용해 패키지 디자인을 재미있게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GS25에 없었던 해물 패티를 사용해 캐릭터와의 연관성을 높였다.

GS25는 패키지 디자인에 도리 캐릭터를 활용한 것과 더불어 도리도리버거에 30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랜덤으로 동봉해 도리를 찾아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사진 :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쁘띠첼 아이오아이 에디션, CU 리락쿠마빵, GS25 도리도리버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39982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