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남성갱년기학회,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 명칭 변경 - 명칭 변경 후 첫 학술대회 ‘눈길’
  • 기사등록 2016-09-14 09:23:00
기사수정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회장 김세웅, 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가 명칭을 변경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한남성갱년기학회는 지난 4월 개최된 정기학술대회에서 명칭을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The Korean Society of Men’s Health and Aging)로 변경했다.
 
회장2.jpg

김세웅 회장은 “이번 명칭 변경은 글로벌화에 맞춘 것이다”며 “남성갱년기의 의미를 더욱 확장하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학회는 지난 11일 삼성서울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명칭 변경 후 첫 학술대회를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Men’s health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실제 가정의학과, 내분비내과, 비뇨기과, 피부과 등에서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성호르몬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남성호르몬 보충요법에 대한 controversy ▲노화와 관련된 토픽들로 Men’s health와 관련된 여러 분야를 심도 있게 조명해보고, 이에 대한 열띤 토론의 시간도 진행됐다.
 
학회장2.jpg

또 개원가에서 중년 남성들에게 실질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남성갱년기와 비만 ▲남성 갱년기의 피부 관리 등의 특별 강의에는 높은 호응도 보였다.

김세웅 회장은 “이번 학술 대회는 Men’s health 및 남성갱년기 분야의 새로운 지식들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구성했다”며 “최근 갱년기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회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360307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