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브란스,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0년 연속 1위 - 한국 대표적 웰빙 병원으로 자리매김…건강성과 안전성에 높은 평가
  • 기사등록 2016-08-26 00:51:02
  • 수정 2016-08-26 00:51:31
기사수정

세브란스병원(병원장 이병석, 사진 왼쪽)이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6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종합병원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동동 개발한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웰빙측정지수인 HESSS모델, 건강성(Health), 환경성(Ecology),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으로 해당 부문별 웰빙 만족도를 평가한다.

올해에는 40개 서비스군을 포함한 131개 상품군과 서비스군 4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8만 3400명을 대상으로 KS-WCI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은 건강성과 안전성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아 1위(70.89점)를 차지하게 됐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세브란스병원은 최고점으로 전체 1위를 달성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조사 이래 종합병원이 최고점을 기록한 건 이례적인 결과이다”며 “세브란스병원은 건강성에 대한 웰빙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면서 환자와 보호자를 배려하는 병원, 안전한 병원으로의 명성을 확고히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브란스병원은 2007년부터 국제표준 안전진료시스템을 구축해 국내 최초로 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의 4차 재인증까지 획득하며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했다.

연세암병원은 1969년 국내 최초로 시작된 연세암센터의 45년 의술과 경험을 토대로 표준형 암치료 프로세스를 확립했다.

환자에 따라 필요한 경우 8개 센터로 구성된 다학제협진팀이 환자를 치료하고 완화의료센터와 암예방센터, 암지식정보센터 등 3대 특화센터가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돌보는 통합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세브란스는 2016년 가장 안전한 병원과 가장 믿을 수 있는 병원을 목표로 환자와 가족의 행복을 배려하는 차별화된 병원문화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 세브란스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새로운 병원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지난 25일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21401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