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대안암병원, 국내 최초·최다 심방세동 전극도자절제술 3천례 돌파 - 국내외 부정맥치료 선도적 입지 재확인
  • 기사등록 2016-08-25 12:58:22
  • 수정 2016-08-25 12:58:45
기사수정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부정맥센터가 최근 국내 최초 시술 3천례를 달성하고 지난 23일 기념식을 가졌다.

이는 지난 1998년 전극도자절제술 국내 최초 도입 및 2004년 국내최초 부정맥센터 설립이후 부정맥치료의 선도적 입지를 재확인 한 것이다.

부정맥센터 김영훈, 최종일, 심재민, 노승영 교수가 이끄는 심방세동 전극도자절제술은 이미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시술건수는 물론 90% 이상의 완치율을 기록하며, 세계 최고수준의 치료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지금까지 3천례의 시술이 진행되는 동안, 생명과 직결된 장기인 심장을 다루는 시술임에도 시술 중 사망자가 단 한명도 없을 정도로 정밀한 시술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계 유수의 대학과 병원을 비롯해 최근에는 세계최대규모의 심포지엄에서 1천여명의 전세계 부정맥 전문의를 대상으로 라이브 시연을 펼치며 의술도 전수했다.

실제 아시아태평양부정맥학회의 심방세동 연수과정을 3천번째 시술에 맞춰 개최하여 라이브시술을 통해 국내 최초 3천례 달성의 순간을 세계 의료진과 함께 공유한 것이다.

특히 이 센터는 치명적 부정맥에 의한 심장마비 환자를 진단 즉시 적극적인 시술로 소생시키는 국내최초 ‘24시간 응급심장마비 부정맥 시술 시스템’도 구축해 가동 중이다.

3인 이상의 심장내과와 심장외과 전문의, 영상의학과 및 응급의학과 전문의, 2명 이상의 부정맥 전문 간호사와 기사, 코디네이터가 한 팀으로 24시간 순환 근무를 하며 전문적인 응급 부정맥 시술이 가능하다.

24시간 응급진료로 쇼크상태에서 체외 심장기기를 설치하고 3차원 정밀진단법으로 부정맥의 근원지를 색출, 제거하는 국내 최초의 진료시스템이다.

한편 올해 ‘2016 심방세동의 날’은 오는 9월 23일 오후 2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20974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