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경희대치과병원 이성복 병원장, 미얀마 대통령 치과주치의 위촉 - 아웅산 수지 여사 직접 감사와 격려 전달
  • 기사등록 2016-08-22 21:53:03
  • 수정 2016-08-22 21:54:09
기사수정

강동경희대치과병원 이성복 병원장(보철과 교수)이 미얀마 대통령 치과주치의에 위촉됐다.

이번 위촉은 이성복 병원장의 미얀마 치의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기여와 두드러진 활동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미 지난 2월 미얀마 보건부와 MOU를 체결, 미얀마 치과의사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방문기간 중 미얀마 보건부와 치과의사협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최신 임플란트 특강을 실시해 깊은 인상도 남겼다.

또 미얀마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시행하는 자리에서 향후 치료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공식적으로 치과주치의로 위촉됐다.

이 병원장은 치과주치의로서 미얀마 전·현직 대통령 및 가족 그리고 고위직 공무원의 구강건강을 돌보게 되며 미얀마 보건부 치의학분과 외국학자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은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 위치한 국립치과병원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미얀마 보건부 차관을 비롯해 다수의 보건부 관계자와 미얀마에서 꾸준한 치과 의료봉사를 실천해 온 임종성 원장(인천시 치과의사회 소속)이 배석했다.
 
2-15.jpg

위촉식 직후 외무장관인 아웅산 수지 여사가 깜짝 방문해 축하를 더했다.

현재 미얀마 보건부 소속 치과의사 30명이 강동경희대치과병원에서 순차적으로 연수를 받고 있다는 얘기를 전해들은 수지 여사는 “이성복 병원장이 미얀마 치의학의 밝은 미래를 열 수 있도록 그 기틀을 마련해준 것에 대해 고맙다”고 전했다.

이 병원장은 “수지 여사가 직접 방문, 격려해 주셔서 영광이다”며 “미얀마 치의학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치과의사 교육에 이어 미얀마 대통령 치과주치의 역할까지 맡게 되어 큰 보람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경희대치과병원에서 진행 중인 미얀마 치과의사 연수 프로그램은 작지만 알찬을 모토로 하는 작알 아카데미(Jagal Academy)란 명칭으로 운영되고 있다.

2명이 1개조가 되어 2개월씩 6개 전문 임상과목 실습을 통해 강동경희대치과병원만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18703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