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수건강 식사원칙 및 노화방지 치료원칙은? - Khan 클리닉 김응석 원장, 대한정주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제시
  • 기사등록 2016-08-24 08:51:00
기사수정

노화방지 치료원칙 및 장수건강 식사원칙이 제시돼 눈길을 모았다.

Khan 클리닉 김응석 원장은 지난 21일 그랑서울 3층 나인트리컨벤션에서 개최된 대한정주의학회 2016년 추계학술대회에 ‘전문 항노화클리닉의 IVNT 엿보기’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제시했다.

김응석 원장에 따르면 미국노화방지학회의 노화방지 치료원칙은 ▲인체부작용이 적을 것 ▲검증된 효능의 제제를 사용(30% 이상의 효능 입증) ▲성분을 정확히 아는 제제 사용 ▲대사작용 기전이 알려진 제제 사용 ▲타 장기에 미치는 효과 고려 ▲부작용의 공개화 필요 등이다.

또 항노화 영양치료를 위해 비타민B군, 비타민 C&미네랄 , 비타민D, 셀레늄, 크롬, 아연 등 다양한 영양군에 대한 개요, 기능, 권장량 등도 제시했다.

김 원장이 제시한 장수건강 식사원칙은 ▲3백[설탕, 소금, 흰쌀밥(흰밀가루)]을 피하자 ▲포화지방과 트랜스 지방 섭취 줄이기(육류, 소시지, 버터, 마가린, 스낵류, 인스턴트음식) ▲소화와 배설이 쉬운 음식(섬유질이 많은 채식위주)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하루 5접시 이상의 야채와 과일) ▲아침은 충분히, 점심은 적당히, 저녁은 욀수 있으면 일찍, 적게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분섭취(하루 1.5~2리터, 8잔) 등이다.
 
학회장2.jpg

한편 대한정주의학회 2016년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노화에 대한 최신지견부터 건강한 노화의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정맥주사영양치료법(IVNT)을 처음 시작하는 회원들을 위한 세션과 이미 IVNT를 하고 있는 회원들이 다시한번 더 기초를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IVNT 주사제제를 선택함에 있어서 HRV(Heart Rate Variability)를 이용한 효율적인 주사제 선택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해 관심을 모았다.

또 IVNT를 함에 있어서 실손의료보험과이 관계에 있어서 반드시 알아야 할 법적 내용에 대하여 전문가들에게 직접 Q&A를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17803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