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먼디파마-안국약품, 천식치료제 플루티폼 공동판매 계약 체결 - 국내 환자들의 접근성 확대 기대
  • 기사등록 2016-08-17 17:31:51
  • 수정 2016-08-17 17:32:16
기사수정

한국먼디파마(유)(이하 한국먼디파마)가 안국약품㈜(이하 안국약품)과 천식 치료제 플루티폼®흡입제 50ug/5ug, 125ug/5ug, 250ug/10ug (플루티카손프로피오네이트/포르모테롤푸마레이트염수화물) (이하 플루티폼®)에 대한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16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먼디파마 이머징마켓 지역 라만 싱 회장과 안국약품 어 진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한 플루티폼 영업마케팅은 한국먼디파마가 개원가를 대상으로 한 영업 마케팅은 안국약품이 담당하게 된다.

플루티폼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보이는 흡입용 스테로이드(inhaled corticosteroid, ICS)인 플루티카손과 신속한 기관지 확장 효과가 특징인 지속성 베타2-효능약(long-acting β2-agonist, LABA)인 포르모테롤을 최초로 하나의 정량식 분무 흡입기에 담은 흡입제로 2014년 3월에 국내에 출시되었다.

620명의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연구에서, 플루티폼(500/20㎍, BID )은 플루티카손(500㎍, BID) 단일 요법에 비해 1초간 강제호기량 (FEV1)이 유의하게 향상되었으며, 효과 없음으로 인한 치료 중단율, 천식 증상 점수, 증상이 없는 날 수, 수면장애가 없는 날 수 등의 항목에 있어서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플루티카손과 포르모테롤을 각각의 흡입기로 병용 투여할 경우와 비교해 폐기능 평가항목, 천식 증상 조절 또는 악화 정도에 있어 유사한 개선을 보였으며, 플루티카손/살메테롤(100/50 또는 250/50 μg BID) 병용 요법에 비해 더욱 빠른 기관지 확장 효과를 나타냈다.

플루티폼의 흡입기는 흡입 시 환자가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환자대면형 용량표시기가 부착되어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먼디파마 이머징 마켓 총괄 라만 싱 회장은 “먼디파마는 전 세계 3억 명 이상, 한국에서는 170만명 이상이 앓고 있는 질환인 천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플루티폼과 같은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해 환자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또 “한국먼디파마는 한국 호흡기 치료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안국약품과의 플루티폼 공동판매 계약을 통해 천식 치료에 있어서 충족되지 못했던 니즈를 알리고 의료진과 환자들이 천식 증상을 조절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로서 천식 환자들이 더 나은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안국약품 어진 부회장은 “시네츄라, 애니코프등 자체개발한 신약을 기반으로 호흡기계에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안국약품과 플루티폼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양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불러 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호흡기 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14226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