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 리우 올림픽…스포츠 대결보다 핫(Hot)! 뜨거운 기업들의 ‘캠페인’ 열전! - 각 기업, 다양한 ‘올림픽 캠페인’ 펼치며 축제 분위기 견인
  • 기사등록 2016-07-29 11:09:13
  • 수정 2016-07-29 11:10:28
기사수정

2016 리우 올림픽이 약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다. 지구촌 최대 축제의 분위기가 뜨겁게 무르익어가는 가운데 각 기업들이 가지각색 올림픽 캠페인 활동을 선보이며 들뜬 분위기를 견인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각 기업들은 세계인의 축제이자 스포츠를 통한 화합의 장인 ‘올림픽’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올림픽 캠페인을 기획 및 실행 중이다.

기업 및 브랜드들은 고유의 특성을 담은 캠페인 콘셉트를 설정해 올림픽에서 느낄 수 있는 짜릿한 감정을 상기시키거나 세계인의 축제인 만큼 세계의 맛을 반영한 메뉴 개발, 올림픽 출전 선수들 및 선수들의 어머니 응원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 ‘골드 모멘트’ 담은 ‘#THATSGOLD(댓츠골드)’ 캠페인
코카-콜라는 2016 리우 올림픽에서도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며 올림픽과 짜릿한 여름을 위한 ‘THATSGOLD(댓츠골드)’ 캠페인을 론칭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THATSGOLD’란 올림픽 출전 선수들뿐 아니라 열정적인 응원을 통해 올림픽의 또 다른 주인공이 되는 우리 모두를 위한 캠페이다.

이는 오랫동안 바라온 꿈을 성취하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 등 일상 속 금메달을 따듯 짜릿한 순간(Gold Moment, 골드 모멘트)의 느낌을 의미한다.

코카-콜라는 ‘THATSGOLD’ 캠페인을 기념해 자신이 느낀 짜릿한 감정과 행복을 모두와 공유할 수 있도록 SNS 이벤트를 기획했다.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https://www.cokegoldsummer.co.kr)에서 본인의 금메달과 같은 짜릿한 순간을 담은 사진에 ‘2016 리우 올림픽’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합성한 후 해당 사진을 '#THATSGOLD'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다.

코카-콜라는 8월 24일까지 추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 및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코카-콜라는 ‘THATSGOLD’라는 캠페인 이름에 맞춰 ‘골드’를 주요 콘셉트로 설정해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 한정판 출시 및 ‘금메달, 그 느낌’을 전달하는 TV 광고 기획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나이키, 축구대표팀의 패기와 승리를 향한 열망, 당당함 담은 ‘#한계는없다’ 캠페인
나이키는 올 여름 브라질에서 펼쳐지는 지상 최대의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패기와 승리를 향한 열망 그리고 편견에 맞서는 당당함을 담은 ‘#한계는없다’  캠페인을 공개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당시, 우리나라 축구 역사상 최초로 3위를 달성해 국내 및 전 세계 축구 애호가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던 것처럼 오는 8월 세계인의 눈과 귀가 집중되는 리우 올림픽에서 다시 한번 화려한 비상을 꿈꾸고 있다.
 
나이키의 ‘#한계는없다’ 캠페인은 또 하나의 역사를 위해 리우로 향하는 축구대표팀의 당당한 목소리를 옥외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공간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피앤지, 훌륭한 올림픽 선수들을 길러낸 어머니의 ‘강인함’ 주제로 ‘땡큐맘’ 캠페인
생활용품 기업 한국P&G는 리우 올림픽 ‘땡큐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세상 모든 어머니를 후원합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는 ‘땡큐맘’ 캠페인은 자녀들을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로 훌륭히 키워 낸 어머니들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리우 올림픽 땡큐맘 캠페인은 선수들을 길러낸 어머니의 ‘강인함’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공개하는 등 선수가 성장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도운 어머니의 강인한 모습을 조명했다.

한국 P&G는 리우올림픽 땡큐맘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계체조 양학선 선수와 펜싱 국가대표 구본길 선수, 태권도 국가대표 김소희 선수를 ‘땡큐맘’ 캠페인 홍보대사로 임명하였으며, 올림픽을 앞두고 ‘땡큐맘’ 캠페인 외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국민 응원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맥도날드, 세계 곳곳의 맛 담은 제품 선보이는 ‘세계의 맛을 만나다’ 캠페인
올림픽 공식 후원 레스토랑 맥도날드는 리우 올림픽을 기념해 ‘세계의 맛을 만나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세계 곳곳의 맛을 담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맥도날드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1960년 로마 올림픽의 개최지였던 이탈리아의 맛을 담은 ‘리코타 치즈 상하이 버거’, 뉴욕에서 처음 선보인 것으로 알려진 ‘어니언링’과 맥도날드의 인기 버거 ‘디럭스 슈림프 버거’를 조합한 ‘뉴욕 어니언 슈림프 버거’ 등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캠페인의 피날레를 장식할 신제품 5종까지 내놓았다.

올림픽 개최 대륙인 남미의 열정적인 맛을 가득 담은 신제품 5종 중 대표적인 것은 국내 단 하나의 올림픽 공식 버거인 ‘리우 1955버거’로 맥도날드의 프리미엄 비프 버거인 1955버거에 톡 쏘는 후라이드 할라피뇨와 양파, 매콤한 치폴레 살사소스가 어우러져 화끈한 남미의 맛을 선사한다.

◆삼성전자, 전국 주요 해수욕장과 워터파크서 올림픽 콘셉트 ‘♥7갤럭시 올림픽’ 캠페인
삼성전자는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로서 ‘♥7갤럭시 올림픽’ 캠페인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주요 해수욕장과 워터파크에서 올림픽 콘셉트의 ‘갤럭시 S7’ 체험존을 운영하며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찍히는 카메라를 활용한 ‘어둠 속에서 과녁 찾기’, IP68 방수 기능을 활용한 ‘물 속에서 물고기 잡기’, 올림픽 종목들을 모바일 게임으로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리우 올림픽 응원의 마음을 담아 응원 프로필 사진을 만드는 온라인 이벤트 ‘♥7의 힘을 리우로!’ 및 갤럭시 S7으로 촬영한 소비자들의 응원 프로필 사진을 모아서 인쇄 광고로 제작, 올림픽 응원티셔츠를 만드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97580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