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로슈진단·한국먼디파마, ‘한국 최고의 직장’ 선정 - 세계적 인사 컨설팅 회사 에이온 휴잇 선정
  • 기사등록 2016-07-07 18:35:33
  • 수정 2016-07-07 18:38:50
기사수정

한국로슈진단(주)(대표이사 리처드 유)과 한국먼디파마(유)(이하 한국먼디파마)가 7일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된 에이온휴잇(Aon Hewitt) 선정, ‘2016 한국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 in Korea)’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인사 조직 컨설팅 기업인 에이온 휴잇은 2001년부터 8회째 ‘한국 최고의 직장’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2015년 이어 두번째 수상
한국로슈진단은 2015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한국로슈진단은 71%의 높은 직원 몰입도 점수와 더불어 우수한 고용브랜드, 효과적 리더십, 고성과 문화 등 다양한 선정 기준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에 선정됐다.
 

한국로슈진단은 올해 초 2020년까지 회사를 이끌 새로운 비전 ‘Vision 2020, Leading Innovation, Growing Together’를 선포했다.

새로운 비전은 로슈진단의 혁신적 체외진단검사 제품들로 환자와 의료인들에게 의학적 가치를 전달하고, 내부적으로는 열린 소통의 문화,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고자 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Growing Together’의 실천 항목으로 ‘배움의 환경, 열린 문화, 지속적 발전’이라는 3가지 목표를 정해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움의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업무 체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워주는 직원 경력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 직무 교환 프로그램인 EDO(Express Development Opportunity)와 내부 타 부서 직무 체험 IDO(Internal Development Opportunity)가 대표적이다. 

또 2013년부터 ‘영 마이스터 채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내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채용해 창의력과 도전정신이 높은 미래인재에 과감히 투자하며 실력 중심의 채용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 열린 소통의 문화를 위해 기업 문화 캠페인 ‘히어로(HearRo, I Hear You, Roche)’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는 경청하고 칭찬하는 문화를 통해 직원 모두가 히어로(Hero)가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서로를 격려하고 기분 좋게 하는 말, 이달의 펩톡(pep-talk)과 박수(applause)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존중하는 사내문화를 위해 탄력근무제와 장기휴가를 제공하고 있으며, 봄꽃길 걷기, 오피스 요가 등을 다양한 직원 웰빙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로슈진단 리처드 유 대표이사는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고 이는 곧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끈다고 믿는다”며 “한국 최고의 직장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앞으로도 직원과 함께 성장하고 모든 직원이 보람을 느끼며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먼디파마…‘2016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 및 ‘Y세대가 선택한 최고의 직장’ 수상
한국먼디파마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 문화와 더불어 체계적인 인재 개발 프로그램 제공을 인정받아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과 ‘Y세대가 선택한 최고의 직장’ 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국내 진출 18년을 맞이한 한국먼디파마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 문화 관련으로는 매출 목표 달성 여부와 같은 정량적인 평가와 업무 수행 과정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하는지를 보는 정성적 평가를 적용해 성과급을 산정하는 혁신적인 성과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는 직원 역량 개발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해외 경영학 석사(MBA)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임직원을 선발해 지원한 바 있으며,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아카데미(Marketing Academy)’와 부서 이동을 통한 다양한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국뿐 아니라 먼디파마 해외 지사에 공석이 났을 때 지원할 수 있는 사내 인트라넷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또 차세대 매니저 발굴을 위한 ‘DSM 아카데미(District Manager Academy)’, 커뮤니케이션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 직원들의 리더십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들도 시행하고 있다.

한국먼디피마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직원들의 건강 증진에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헬스키퍼(Health Keeper)로 명명된 맹인 안마사를 채용해 사내에서 직원들에게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한국을 포함한 먼디파마 이머징 마켓 지역에 속한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지역에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직원들에게 식이요법, 운동처방 및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적인 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프로그램명: Global Corporate Challenge Program)을 출범했다.

이주은 상무(먼디파마 한국 및 동남아시아 인사 총괄)는 “한국먼디파마는 평균 연령이 30대 초반의 젊은 기업으로 임직원과의 동반 성장에 필요한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와 역량 개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특히 임직원의 자발적인 평가가 반영된 외부 전문 기관의 심사를 통해 조직 문화와 역량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 받은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78840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