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실손보험 대응…개원가에서 병원으로 확대 - 비대위, 대개협에서 병협, 중소병원협회, 전문병원협 등까지 포함
  • 기사등록 2016-06-23 18:49:00
  • 수정 2016-06-23 18:49:39
기사수정

대한개원의협의회(이하 대개협, 회장 노만희)가 실손의료보험과 진행해오던 대응을 병원계와도 손을 잡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대개협 ‘실손의료보험 표준약관 변경에 관한 비상대책위원회’는 23일 대한병원협회, 대한중소병원협의회, 대한전문병원협의회와도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20일로 예정되어 있는 다음 회의에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중소병원협의회, 대한전문병원협의회 등 각 협의회에서 모두 참석키로 했다.

대개협 비대위는 조만간 금융감독원에 대한 항의 방문을 한 번 더 한 후 국회에도 실손보험 문제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대개협 비대위는 “금감원이 의료계 의견을 수렴하지 앟고 표준약관을 변경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일이며, 이는 보험 가입자의 실손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피해를 키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금감원 측은 실손의료보험 안정화 대책 및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 등을 통해 실손의료보험 청구 간소화 및 전문심사기관 심사 위탁 정책에 대한 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난 1월 1일 표준약관 변경을 통해 하지정맥류 수술을 ‘미용 개선 목적’으로 간주하여 실손보험 보상 대상에서 제외시켰고, 백내장 수술 등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어서 도수치료, 비타민 주사 등도 실손보험 대상에서 제외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노만희 회장은 “7월 20일 회의에는 병협, 중소병원협, 전문병원협 등과의 논의를 통해 보다 강력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것이다”며 “전문가 단체의 입장을 적극 반영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66752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