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다이이찌산쿄㈜, 전 직원 심폐소생술 강사자격증 취득 - “직접 강사로 나서 심폐소생술 전파에 힘쓸 것”
  • 기사등록 2016-06-16 10:45:20
  • 수정 2016-06-16 10:45:56
기사수정

한국다이이찌산쿄㈜(대표 김대중)가 심혈관계 전문 제약회사로서 진심을 담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진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증 취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제약 업계에서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증을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진심 캠페인’은 증가하고 있는 심정지 환자 발생률에 비해 일반인에 의한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10% 초반 대에 머물러 있는 국내 현실과 심폐소생술 강사가 부족한 상황에 착안,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강사로서 일반인을 가르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 한다’ 라는 한국다이이찌산쿄의 비전과 연계된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전 직원이 강사 자격증을 취득함에 따라 오는 7월 15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첫 교육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전 직원 100여명은 지난해 10월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 취득을 위한 1단계 기본교육 이수를 시작으로, 1.5일 코스의 2단계 강사교육을 거쳐 최근 진행된 3단계 참관 과정을 수료하며 강사 자격증 취득을 완료했다.

이번 자격증 취득을 위해 투입된 시간은 개인 당 최소 18시간으로 전 직원의 투입 시간을 합하면 2,000여 시간에 달한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대표는 “심혈관계 치료 영역에서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하여 환자의 심장을 뛰게 해 온 제약회사로서, 이번 진심 캠페인을 통해 가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 직원의 참여를 통해 ‘너와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회사를 만들겠습니다’라는 기업 비전 실천에 한 발 더 다가가고자 한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앞으로 창립기념일마다 전 직원이 강사로 나서는 심폐소생술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60414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