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소아감염학회 “소아감염의 중요성 아직도 외면” - 병원 평가 등에 관련 항목 포함 필요 등
  • 기사등록 2016-05-25 13:31:00
기사수정

“정부가 소아감염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으며, 인식개선이 필요하다”

대한소아감염학회가 감염관리 및 상시 관리체계에 소아감염이 중요하지만 정부가 이를 간과하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즉 대부분의 감염관리가 일부과 중심으로 되어 있다 보니 소아에 대한 감염관리는 상당히 부족하고, 이로 인해 실제 임상 현장과 괴리가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이다.
 

대한소아감염학회 김기환(가톨릭의대) 홍보이사는 “소아는 성인의 축소판이 아니다”며 “약의 용량이나 연령에 맞는 전문적인 처치와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소아청소년에 적합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관련하여 소아감염관리 전문의의 필요성과 각종 평가기준에 포함을 추진하고 있지만 보건복지부 등에서도 특별한 회신이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김기환 이사는 “정부 주도의 감염 관련 회의 등에도 참석하여 소아청소년과 의견을 제시하여 제대로 된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면 좋겠지만 관련된 내용을 오히려 기사로만 보고 있다”며 “소아감염에 대한 인식제고가 필요한 것 같다”고 밝혔다.

또 “실질적인 개선이 되기 위해서는 병원 평가 등에 소아감염 전문의사 항목이 포함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소아감염학회는 지난 22일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2016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39238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