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여성가족부, 부모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진행
  • 기사등록 2016-05-20 21:47:48
  • 수정 2016-05-20 21:48:26
기사수정

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이충훈)와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지난 19일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사무국에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가족부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해 산모를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개발을 주관하고,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산모교육 시 활용할 부모교육 표준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개발에 적극 협력하며, 산부인과의사회의 ‘핑크다이어리앱’을 활용해 부모교육 콘텐츠를 제공 및 홍보하도록 협약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여성가족부 강은희 장관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사무국으로 직접 방문해 진행되었으며, 강은희 장관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부모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 아이를 출산하고 생명이 태어나는 곳, 즉 산부인과가 주요 접점이다”며 “부모교육을 확대하는데 있어서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같이 뜻을 모은다면 조금씩 변화될 수 있을 것이다.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충훈 회장은 “여성가족부와 산부인과의사회는 둘 다 여성들을 위한 단체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산부인과의사회가 부모가 될 산모나 배우자에게 부모교육의 적임자로서 교육내용을 개발하고 교육하고 홍보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부모교육은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시급히 시작되어야 할 사업이며, 이것은 여성건강, 아동학대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산부인과의사회가 나서서 해야 할 일이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했다.

업무협약 행사 후 여성가족부 강은희 장관은 산부인과의사회 임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향후 여성부와 산부인과의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여성의 피임과 생리에 교육에 관한 그간의 산부인과의사회의 활동, 초경의 날을 통한 ‘초경의 소중함’에 대한 전국민 공감대 확산에 대한 노력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며, 향후 긴밀한 업무협조를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37483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