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정책 일차의료 살리기는 허울뿐, 한국 내과는 벼랑 끝에 서 있다” - 대한개원내과의사회 2016 춘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6-04-16 20:55:12
  • 수정 2016-04-16 20:55:28
기사수정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이명희 회장이 “정부 정책의 일차의료 살리기는 허울뿐이고 대한민국의 내과는 벼랑 끝에 서 있다”고 밝히고 나섰다.

이명희 회장은 17일 소공동롯데호텔에서 개최 예정인 대한개원내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를  앞두고 이같이 밝혔다.

이 회장은 ▲초음파 급여화가 4월중으로 급여기준이 마련되고, 올 하반기부터 유도초음파와 산부인과 초음파가 급여화가 되고 2017년부터 복부 초음파가 급여화가 될 예정이라는 점 ▲수면 내시경도 급여화 쪽으로 준비를 끝낸 것 같다는 점 등을 위기로 제시했다. 

즉 정부는 건보 재정이 흑자로 돌아서면서 국정과제에 포함된 4대 증증질환 보장성 강화와 3대 비급여 개편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회장은 “이러한 현실에서 의사 한명 한명의 힘은 미약하지만, 우리 내과가 다 같이 뭉쳐서 힘을 모아 주신다면 회원여러분의 든든한 지원 속에서 원가에도 미치지 못하는 턱없이 낮은 수가와 내과의사에게 불합리한 제도, 더불어 보건소부터 2차병원, 대학병원들과도 경쟁해야하는 현실을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번에 알파고를 통해 인공지능 중심의 4차 산업혁명을 언급하게 되면서 의료기술도 혁신을 통해 사회적 변화에 잘 적응하도록 준비해야 할 것이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개원내과의사회도 전략적 사고를 가지고 단합된 모습으로 의료 환경 변화에 잘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외래에서 흔히 보는 내과질환의 관리 ▲내과질환에서의 최근 Hot Issue ▲심장혈관 질환관리를 위한 새로운 전략 ▲진단 및 치료영역에서의 이슈 등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명희 회장은 “참석한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젠다로 준비했다”며 “특히 개원가에서 알아야 할 2015 AHA 심폐소생술 지침 Update, 다나의원 사태로 문제 된 C형간염 바로알기, 임상진료지침 활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608076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