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피리바 레스피맷, 중증 천식 환자에서 치료 효과 - 기존 천식 유지요법 치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다양한 천식 환자에서
  • 기사등록 2016-04-05 10:58:59
  • 수정 2016-04-05 10:59:43
기사수정

베링거인겔하임이 기존의 천식 유지요법에 스피리바 레스피맷을 추가로 병용하여 치료할 때, 알레르기성 천식 유형에 관계없이 천식 악화(발작)를 감소시키면서 폐 기능과 증상 관리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새로운 분석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임상 분석 결과는 알레르기(면역 글로불린 E 또는 IgE) 및 염증(호산구) 수치에 관계없이 다양한 유형의 천식 환자에 대해 기존의 유지요법 치료에 스피리바 레스피맷 추가 치료의 효과와 안전성을 위약 대조로 평가했다.
5-9.jpg

스피리바 레스피맷 추가 치료 시 폐 기능이 유의하게 개선되었다. 또 천식관리 설문지(ACQ-7)2를 통해 측정하여 천식 증상의 관리를 개선시키고 천식 악화의 위험이 감소되었음을 확인했다.

분석에 사용된 모든 임상에서 스피리바 레스피맷은 전체 환자 군에서 위약과 비슷한 수준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나타냈다.

미국 미주리 주 콜롬비아 오자크의 임상 연구소장, 마크 반드워커(Mark Vandewalker) 박사는 “기존 천식 치료에 스피리바 레스피맷을 추가할 경우, 알레르기 하위 유형과 관계없이 광범위한 천식 환자에서 효과적이고, 내약성 역시 우수하다는 점이 이번 분석결과를 통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며, “기존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는 알레르기성 천식 환자에서 스피리바 레스피맷을 더하는 것은 기도 확장에 영향을 미쳐 호흡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천식의 가장 흔한 형태인 알레르기성 천식 환자들은 공통 항원에 대한 노출로 인해 기도가 좁아지는 증상과 염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환자들에게 기존 치료를 보완하는 다른 흡입형 치료제가 필요하다.

스피리바 레스피맷은 천식 치료에 승인된 최초의 흡입형 LAMA 치료제로, 천식 증상과 발작 위험을 줄이는 기존의 유지요법 치료(ICS/LABA)를 보완한다.

스피리바 레스피맷은 능동적으로 독특한 미스트를 전달하는 흡입기인 레스피맷을 사용하며, 환자들이 심호흡하는 것만으로 폐 속 깊은 곳까지 약물을 전달한다.

베링거인겔하임 호흡기 분야 총괄 윌리엄 메자노트(William Mezzanotte) 박사는 “베링거인겔하임은 천식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천식 치료에 있어서 아직 충족되지 못한 의학적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적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알레르기 유형에 관계없이 기존의 치료를 진행함에도 불구하고 천식 증상악화를 경험했던 다양한 천식 환자들에게 스피리바 레스피맷의 치료혜택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후 분석은 대규모 임상연구 프로그램인 UniTinA-asthma의 일환으로 진행된PrimoTinA-asthma와 MezzoTinA-asthma 임상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PrimoTinA-asthma는 고용량의ICS 및LABA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는 성인 천식 환자를 위한 추가요법으로 스피리바 레스피맷을 연구했다.

MezzoTinA-asthma는 중간 용량의 ICS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는 성인 천식 환자에서 스피리바 레스피맷 추가 사용에 대해 연구했다.

이번 사후 분석 결과는 2016 미국 알레르기, 천식 및 면역학회(American Academy of Allergy, Asthma & Immunology (AAAAI) 연례회의에서 발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98214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