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 2016춘계연수강좌 ‘back to the basic’
  • 기사등록 2016-03-28 11:48:00
기사수정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회장 김창수, 이사장 김성곤)가 지난 27일 강남SC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약 300명 이상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춘계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내과방과 통증방으로 나누어 임상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들을 중심으로 소개됐다.
 
학회장1.jpg

실제 ▲이상지질혈증권고안 소개 ▲고혈압 가이드라인 권고의 이해 및 활용 ▲당뇨병 가이드라인 권고의 이해 및 활용 ▲알레르기 검사 및 특이항원 면역치료의 모든 것 ▲갑상선질환의 검사와 관련된 청구방법 및 약물치료 ▲치매검사도구와 쉬운 약물치료의 이해 등과 함께 ▲불안장애/ 우울장애/ 공황장애/ 알코올 등의 검사에 따른 청구방법 및 약물치료 ▲정맥영양주사요법의 법적문제와 실손보험 문제해결 ▲복잡하고 어려운 류마티스 쉽게 처방하기 ▲골다공증 검사와 진단청구방법 & 치료 약물들의 장단점 정리 ▲자율신경검사방법 ▲액티베이터 도수치료의 실습 및 임상적용 등으로 구성, 진행됐다.

김성곤 이사장은 “그동안은 실제 임상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기 중심의 내용이었다면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실제 처방의 기본지식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임원들2.jpg

이번 연수강좌에 참석한 한 회원은 “임상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 지식을 업데이트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적절한 강의 배치 및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강좌에는 연자들에게 회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맞춤형으로 강의할 수 있도록 Q&A형태로 진행해 더욱 높은 호평을 받았다.

이번 연수강좌에 강사로 참석한 한 교수는 “어떤 내용으로 강의를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었는데 궁금해하는 점을 먼저 제시해줘서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 강의를 청취한 회원들도 “평소에 궁금해하던 내용을 콕 집어서 설명해줘서 너무 좋았다”고 호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90829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