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백신학회, 백신관련 공동플랫폼 추진 ‘눈길’ - 제8차 춘계학술대회 성료…공동플랫폼에 약 20개 단체 참여, 산학연관 구축
  • 기사등록 2016-03-29 07:37:01
기사수정

대한백신학회(회장 우준희)가 백신관련 개발 및 연구 등을 위해 공동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백신을 통해 우리가 걱정하고 있는 질병의 조기 예방 및 치료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이다.
 
학회장.jpg

관련하여 이미 대한백신학회를 중심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 국제백신연구소, 대한가정의학회, 대한간학회, 대한감염학회,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대한노인병학회, 대한면역학회, 대한미생물학회, 대한바이러스학회, 대한산부인과학회, 대한소아과학회,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 대한수의학회, 대한신생아학회, 대한이식학회, 대한인수공통전염병학회, 대한화학요법학회, 대한소아감염병학회 등 약 20개 단체가 함께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한 상황이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우준희 회장은 “지난해 걱정했던 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은 물론 아직 확인되지 않은 부분 등까지 예방할 수 있는 백신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학회 단독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정부와 학회 등이 함께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임원들2.jpg

또 “이를 통해 확인, 개발되는 백신은 실제 임상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기업체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도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백신학회는 지난 3월 25일 가톨릭의대 의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제8차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조류독감, 수족구병 등 동물감염 예방백신 ▲백신 플랫폼의 발전 ▲우리나라 백신정책 ▲새로운 백신개발에 대한 심포지엄 등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590102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